10일 오전 우리은행은 일부 직원계좌로 통신보조비 6만 원을 입금하는 과정에서 전산오류가 발생, 각 계좌로 600억 원이 입금되는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측은 곧바로 오류를 확인해 입금 계좌에서 돈을 회수해 고객계좌 등에는 별다른 피해는 없었다고 설명했다.
우리은행은 전산 오류의 원인을 진단하기 위해 현장 조사를 실시한 뒤 금융감독원에 조사 결과를 보고한 상태다.
일단 우리은행은 전산 업무를 담당하는 자회사 우리에프아이에스의 시스템 오류로 이 같은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금감원은 우리은행의 자체 조사를 토대로 이번 전산오류가 해킹 등 보안 문제와 관련 있는지 여부를 판단한 뒤 필요할 경우 직접 조사에 나설 방침이다.
박민정 기자 mmjj@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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