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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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회사 KCI 지분가치 대폭 삭감…딜라이브 재무 악화 속사정
[일요신문] 국민유선방송투자(KCI) 주주들이 KCI 지분가치를 대폭 삭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KCI는 딜라이브의 모회사다. 이들 주주는 딜라이브의 기업 경쟁력이 상승하거나 다른 기업에 피인수될 확률이 낮다고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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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엔 괜찮을까? 토종 OTT, 기대와 우려 교차하는 까닭
[일요신문] 2024년이 토종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업계의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티빙의 이용 지표는 눈에 띄게 개선되고 있고 웨이브는 적자 폭을 줄였다. 왓챠는 연내 흑자전환을 예고한 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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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야구 정규 시즌 개막…티빙 독점에 카카오 다음은 ‘그래픽 중계’ 진행
[일요신문] 한국 프로야구 정규 시즌이 23일 개막했다. 카카오는 포털 다음에서 프로야구 시즌 모든 경기의 그래픽 중계를 처음으로 진행한다.한국 프로야구 정규 시즌이 23일 개막한 가운데 카카오가 포털 다음에서 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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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스포츠도 TV 아닌 OTT로…찐팬 겨냥한 중계권 쟁탈전 가열
[일요신문] "이제 야구도 돈 내고 봐야 하나요?"요즘 온라인 야구 관련 커뮤니티에서 이런 글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이는 한국 프로야구(KBO) 온라인 중계권을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인 티빙에서 구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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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프린스’부터 ‘재벌집’까지…해외 리메이크 시장 접수한 K드라마
[일요신문] OTT 플랫폼의 확대로 해외에서도 한국 작품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게 됐지만, 리메이크 수요도 여전히 유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드라마나 영화를 있는 그대로 시청하고자 하는 ‘콘크리트 팬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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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다가 다 죽어~” K콘텐츠 ‘톱스타 출연료 제한’ 목소리 나오는 이유
[일요신문] 코로나19 대유행을 넘어선 뒤에도 K콘텐츠 제작 환경은 빙하기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관객 수가 급격히 줄어들면서 손익분기점조차 넘기 힘들어진 영화판은 물론, 수직상승한 제작비 대비 바닥을 찍는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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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국내 방송시장 매출액 19조 7579억 원
[일요신문] 지난해 국내 방송시장 매출액이 전년보다 1.8% 증가한 19조 7579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 성장은 둔화했지만 프로그램 수출은 최초로 5억 달러를 돌파했다.지난해 국내 방송시장 매출액이 소폭 증가한 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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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형 ‘데스게임’ 새 판도 열었다…‘밤이 되었습니다’가 주목 받는 이유
[일요신문] 해외의 '배틀로얄', '신이 말하는 대로', '쏘우', '큐브' 부터 한국의 '오징어 게임'에 이르기까지. 평범한 일상을 살던 이들이 자신과 상대의 목숨을 건 게임 속에 들어가게 되는 데스 게임 장르물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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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등 손잡으면…토종 OTT 티빙+웨이브 합병 시너지 날까
[일요신문]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업체 티빙과 웨이브의 합병이 본격적으로 진행되기 시작했다. 12월 4일 CJ ENM과 SK스퀘어는 티빙과 웨이브의 합병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티빙과 웨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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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처럼 광고요금제 고려?…OTT업계 갑론을박
[일요신문] 티빙과 웨이브(콘텐츠웨이브) 등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대표들이 광고요금제 필요성을 제기했다. 반면 왓챠와 쿠팡플레이 측은 일단 선을 그었다.사진은 지난해 서울 용산구 저작권보호과 서울사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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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분기 흑자에도…유상증자 스텝 꼬인 CJ CGV 앞날은?
[일요신문] CJ CGV의 하반기 반전 시나리오는 가능할까. 상황은 녹록지 않다. CJ CGV는 최근 부채비율을 낮추려던 시도가 법원에 의해 제동이 걸렸다. 우발채무 리스크까지 적잖아 돌파구가 마땅치 않다는 평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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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빙’으로 뒤집기 나선 디즈니플러스, 굳히기도 성공할까
[일요신문] 유독 국내에서 힘을 쓰지 못했던 OTT 서비스 플랫폼 디즈니 플러스(+)가 “이것마저 성공하지 못한다면 한국 장사 접는다”며 사활을 걸었다는 우스갯소리가 나올 정도로 우려가 기대를 웃돌던 작품이었다. 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