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63호 뉴스보기
[일요신문] 택시업계에 협동조합 택시 전환 붐이 일고 있다. 업계에서는 협동조합 택시로 전환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경영난을 겪고 있는 법인 택시에 수익과 기사 수 증가 등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일요신문] 서울시가 시민공청회, 서울시의회 의견 청취, 물가대책위원회 심의 등 시민·전문가·택시업계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심야할증 및 요금조정을 확정하고, 관련법에 따라 택시 사업자의 신고를 수리하는 등 행정
[일요신문] 국토교통부가 내놓은 택시 승차난 해결책이 본격적으로 시행됐지만, 첫 단추부터 잘못 끼웠다는 주장이 잇따른다. 국토부는 택시요금과 호출료 인상으로 떠나간 택시 기사들의 급여 수준을 높여 공급량을 늘려보려
[일요신문] 서울시 비휠체어 장애인 이동 편의 증진 사업인 바우처 택시에서도 승차난이 발생하고 있다. 일반 승객들의 승차난이 계속 되면서 브랜드 콜택시로 운영되는 바우처 택시 호출도 어려워지고 있다. 서울시도 이 상
[일요신문] 15일부터 플랫폼 택시에 한해 합승을 허용하는 기준이 마련된다.15일부터 플랫폼 택시 합승 허용 기준이 마련된다. 사진=연합뉴스국토교통부는 플랫폼 택시 합승 허용기준을 마련하는 ‘택시운송사업의 발전에 관
[일요신문] 심야 택시 승차난이 여전하다. 업계에서는 집 나간 택시 기사를 불러오기 위해 택시 요금을 올려야 한다는 주장이 나오고 있지만 소비자들이 택시 요금에 민감하게 반응하기에 쉽지 않다. 이 같은 상황에 최근
[일요신문] 서울시가 심야전용택시 운영을 확대하기 위해 택시 약 3000대를 추가로 공급하기로 했다.서울시가 심야 시간 택시 승차난을 위해 택시 약 3000대를 추가로 공급한다. 사진=연합뉴스서울시 조사결과 현재 오
[일요신문]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심야 시간 택시 부족 현상이 극심해졌다. 택시 기사 이탈 등 공급 부족과 심야 시간 이용자 증가로 수요가 몰리면서 나타난 현상이다. 이러한 현상은 특히 서울이 심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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