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떼돈 벌었으니 세금 더 내! ‘횡재세’ 도입 넘어야 할 산
[일요신문] 고유가로 떼돈을 버는 정유사를 대상으로 ‘횡재세’를 물리는 방안이 국회를 중심으로 논의되고 있다. 부동산 개발 등에 따른 개인의 과도한 이익을 제한하는 제도가 이미 있어 아예 불가능한 접근은 아니다. 이
경제 | [제1573호] (2022.06.29 17:20)
-
노동부, 에쓰오일 폭발사고 수습본부 구성…중대재해처벌법 조사
[일요신문] 고용노동부가 에쓰오일 울산공장 폭발사고와 관련해 산업재해수습본부를 구성했다고 20일 밝혔다.19일 오후 울산시 울주군 온산공단 에쓰오일 울산공장에서 폭발로 대형화재가 발생해 20일 오전까지 진화 작업이
사회 | 온라인 기사 (2022.05.20 14:57)
-
알-카타니 에쓰오일 CEO “애도와 사죄…재발방지 총력”
[일요신문] 후세인 알-카타니 에쓰오일 최고경영자(CEO)가 19일 발생한 울산공장 폭발·화재 사고에 대해 "피해를 입은 모든 분과 국민 여러분께 사죄드린다"고 20일 밝혔다.20일 오전 울산시 울주군 온산읍 에쓰오
경제 | 온라인 기사 (2022.05.20 14:08)
-
코로나19·탄소중립에 ‘사색’ 2021 정유 4사 4색 생존전략
[일요신문] 코로나19팬데믹(Pandemic·대유행) 직격탄을 맞은 정유업계가 2021년 새로운 생존 전략을 고심하고 있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선진국이 이산화탄소를 배출한 만큼 흡수해 실질적으로 배
경제 | [제1495호] (2020.12.31 00:36)
-
정유업계 ‘삼중고’ 더 밀리면 ‘불지옥’인데…
[일요신문] 정유업계가 생존의 갈림길에 섰다. 국제유가 하락으로 웃돈을 얹어서 석유를 생산·판매하는 처지에 놓였다. 정제마진은 연일 마이너스를 기록하며 손실이 쌓이고 있다. 코로나19가 전 산업에 영향을
경제 | 온라인 기사 (2020.04.24 21:48)
-
대대적인 투자했다가 희망퇴직 검토…에쓰오일 전화위복 가능할까
[일요신문] 코로나19가 정유업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국제유가가 하락하고, 중국 공장들이 가동을 멈추면서 수요마저 줄고 있다.
한국은행이 지난 1일 발간한 ‘해외경제 포커스’에 따르면
경제 | [제1452호] (2020.03.06 17:04)
-
사우디 아람코, 국내 원유시장 장악 ‘성큼성큼’
[일요신문] 아람코가 현대오일뱅크 지분 19.9%를 매입하기로 하면서 국내 정유사들의 원유도입선을 사실상 사우디아라비아가 독점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아람코는 사우디의 국영 석유회사다. 사우디는 석유수출국기구(
경제 | [제1395호] (2019.01.30 18:39)
-
S-OIL, 8년 연속 ‘DJSI World 기업’ 선정...아시아지역 정유사 중 최초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에쓰-오일(대표 오스만 알 감디)은 지난 1일 서울 르메르디앙호텔에서 열린 ‘2017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컨퍼런스’에서 2010년부터 8
문화 > 생활경제 | 온라인 기사 (2017.11.02 09:44)
-
S-OIL, 8년 연속 ‘DJSI World 기업’ 선정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에쓰-오일(대표: 오스만 알 감디)은 2017년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이하 DJSI) 평가에서 2010년부터 8년 연속으
문화 > 생활경제 | 온라인 기사 (2017.09.10 17:28)
-
[부고] 김동철(에쓰오일 사장)씨 빙모상
[서울=일요신문] 김동철(에쓰오일 사장)씨 빙모상= 30일, 서울 역삼동 성당 요셉관 장례식장, 발인 9월 1일, 02-553-0820
ilyo11@ilyo.co.kr
문화 > 생활경제 | 온라인 기사 (2017.08.30 12:45)
-
에쓰-오일, 롯데자이언츠 부산 사직야구장에 ‘구도일’ 접목한 이색 마케팅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에쓰-오일(대표자 오스만 알-감디)의 마스코트 ‘구도일(GooDoil)’이 프로야구 롯데자이언츠의 홈구장인 부산 사직야구장에 다양한 모습으로 나타났다.
문화 > 생활경제 | 온라인 기사 (2017.04.10 16:09)
-
에쓰-오일, 마케팅 공모전 시상식 개최
[서울=일요신문]박창식 기자= 에쓰-오일(대표 오스만 알 감디)은 마케팅 공모전 `2017 에쓰-오일 브랜드 어워즈` 시상식을 열고 브랜드 마케팅 전략에 대한 뛰어난 아이디어를 제시해 대상을 수상한 고려대
문화 > 생활경제 | 온라인 기사 (2017.03.16 1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