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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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권 바뀌니 착륙지도…’ 통합 LCC 본사 부산 유치 진통 내막
[일요신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저비용항공사(LCC·Low Cost Carrier) 자회사 통합을 놓고 진통이 이어지고 있다. 대한항공은 진에어를, 아시아나항공은 에어서울과 에어부산을 각각 자회사로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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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들어오니 노는 젓는데…’ LCC, 여행업 호황에 생존경쟁 돌입한 까닭
[일요신문] LCC(저비용 항공사)들이 본격적인 생존 경쟁에 돌입했다. 늘어나는 여행 수요에 맞춰 LCC들은 인력을 채용하고 항공기 도입을 늘리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시장의 불확실성은 해소되지 못한 가운데 자칫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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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칼, 진에어 지분 전량 대한항공에 매각
[일요신문] 저비용항공사(LCC) 진에어가 약 9년 만에 다시 대한항공 자회사로 편입된다.서울 중구 한진빌딩에서 열린 한진칼 주주총회 현장. 사진=박정훈 기자한진그룹 지주사인 한진칼은 13일 이사회를 열고 한진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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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진그룹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지연에 진에어 난감해진 까닭
[일요신문] 한진그룹 계열 저비용항공사(LCC) 진에어의 실적 회복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대형항공사(FSC)인 대한항공은 화물기 운영을 통해 실적을 내고 있지만 LCC인 진에어는 현실적으로 화물기 운영이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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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시국 해외여행 Q&A] “5월엔 뜰 거예요” 국제선 항공 얼마나 느나
[일요신문]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한 항공 수요 회복이 본격화되고 있다. 국토교통부가 ‘국제선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을 발표함에 다라 국제선 운항이 연말까지 2019년의 50% 수준을 회복할 전망이다. 이에 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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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위, ‘친족 보유 주식’ 누락한 대한항공·한진칼·진에어에 경고
[일요신문] 한진그룹 계열사들이 총수 일가 보유 주식을 제대로 신고하지 않아 공정거래위원회로(공정위)부터 제재를 받았다.한진그룹 계열사들이 총수 일가 보유 주식을 제대로 신고하지 않아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제재를 받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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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제는 계획 없다더니…’ 한진관광 유상증자 추진 앞과 뒤
[일요신문] 한진칼이 한진관광에 자금을 지원하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한진그룹은 지난해부터 대한항공·진에어 등 주력 계열사와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집중했고, 일부 비주력 계열사는 매각하면서 ‘선택과 집중’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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벼랑 끝 LCC들 무급휴직·유상증자로 버티기, 언제까지 가능할까
[일요신문] 소규모 항공사들이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Pandemic·대유행)으로 인해 계속된 적자 속에 허덕이고 있다. 대한항공이나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 항공사들은 그나마 미주와 유럽 등 장거리 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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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정부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과 ‘트래블 버블’ 추진 검토
[일요신문] 정부가 9일 “방역 상황이 안정된 국가들과 협의를 거쳐 백신접종을 완료한 사람들에 한해 이르면 7월부터 단체여행을 허용하고자 한다”며 ‘트래블버블(Travel Bubble)’ 제도를 추진한다고 밝혔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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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여행 허용 소식에 항공·여행 관련주가 일제히 강세
[일요신문] 9일 항공·여행 관련주가 일제히 강세를 보였다. 정부가 7월부터 백신 접종자에 한해 해외 단체여행을 허용한다고 밝혔기 때문. 또 싱가포르 등 방역 안전국을 대상으로 해외여행자의 격리를 면제해주는 ‘트래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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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부터 백신 접종 완료자 2주 자가격리 면제, 해외여행 문열리나
[일요신문] 정부가 5월 5일부터 백신 접종 완료자에 대해 해외여행 시 2주 자가격리를 면제하는 방안을 발표했다.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뒤 2주간의 면역 형성 기간이 지난 사람만 출국할 수 있다. 출국 시에는 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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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못알아봐서 미안~’ 에어부산에 인색했던 부산시, 태도 급변 까닭
[일요신문] 최근 가덕도신공항 특별법이 통과되면서 부산광역시가 ‘통합 LCC’(저비용항공사) 본사 유치에 사활을 걸고 있다. 앞서 2020년 말 KDB산업은행은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