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부터 공동 마케팅·영업 시작, 양사 강점 활용 시너지 기대
대선주조(주)와 동백전·동백택시 운영사인 코나아이(주)는 14일 오전 부산 동래구 대선주조 본사에서 ‘지역 브랜드 상생 프로젝트’ 출범을 알리고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두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지역 브랜드 이용 확산 △안전한 이동 문화 정착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를 위해 두 회사는 부산 주요 상권에서 공동 프로모션을 펼치고 양사의 SNS 및 플랫폼을 활용해 공동 시장 조사 및 홍보, 굿즈 생산 및 연계 마케팅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선주조는 1차적으로 부산지역 주요 상권에 거미줄처럼 펼쳐둔 영업망을 통해 동백택시 할인·홍보 쿠폰을 시민들에게 나눠주면서 동백택시 이용 촉진에 나선다. 이를 위해 코나아이는 동백택시 할인쿠폰 10만 장(3000원 권 7만 장, 2000원 권 3만 장)을 발행한다.
코나아이는 또 부산 시민 90만 명이 가입한 동백전 플랫폼을 활용, 대선주조와 각종 시장 조사 활동을 통해 브랜드 팬슈머(Fan+Consumer)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선주조도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보조라벨 마케팅을 통해 ‘동백택시와 함께하는 안전한 이동문화 정착’ 캠페인을 벌인다.
두 회사의 이번 협업의 효과로 부산지역 화폐인 동백전 가입자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동백택시는 동백전 앱을 통해서만 호출할 수 있는데, 주요 상권에 풀린 할인 쿠폰을 사용하려는 시민들이 자연스럽게 동백전 앱을 다운받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교통비 절감 혜택도 준다. 실제 동백택시를 이용해 1만 원의 요금이 나온 승객이 3000원 할인 쿠폰과 함께 요금을 지불하면 6300원만 내는 셈이 된다. 쿠폰에 적힌 할인 금액 외에도 실 지불액의 10%에 해당하는 700원을 캐시 백으로 돌려받기 때문이다. 연간 3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부산지역 택시기사들의 가맹비와 중개수수료 절감도 기대된다.
대선주조 조우현 대표 “이번 협업은 동백택시와 대선을 홍보하는 차원을 넘어, 지역 브랜드 소비 진작과 지역 경제 활성화라는 공익적 성격에도 큰 방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코나아이 관계자도 “대선주조의 영업망은 동백택시가 목표로 하는 시장에 밀집해 있어 두 회사의 협력 시너지가 적지 않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동백전 기반 지역 상생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는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선주조는 지난해 12월 리뉴얼 대선을 시장에 출시해 하이트진로의 남하를 막기 위해 치열한 낙동강 전선 사수전을 벌이고 있다. 동백택시는 지난해 11월 29일 가맹비와 중개·호출수수료가 없는 ‘택시 호출 공공 앱’ 서비스에 뛰어들어 현재 부산 택시기사 83%(2만 148대)가 가입했다. 호출 건수도 하루 최대 1만2600여회일 정도로 급성장하고 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