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시흥톡 고도화를 통해 시민들의 편의를 더욱 높이고자 지난 10일 시흥시청에서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도서관 등 6개 협업부서가 참석해 주요 고도화 사업 내용 및 추진 일정, 협업부서 협조사항 등 비대면 민원서비스 능률 향상을 위한 챗봇서비스 발전 방향 제시와 참석 부서의 의견을 청취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이번 고도화사업은 그간의 운영 내용을 바탕으로, 민원응대 데이터베이스 확장 및 편의성 기능 강화 등 이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진행되며 오는 5월경 정식으로 서비스할 예정이다.
한편 꾸준히 이용자 수를 늘려가는 시흥톡은 지난해 서비스 개시 이후 현재까지 2만5000여 건의 문의에 응답해왔다. 이용자 만족도는 83%로 집계되면서 시민 호응이 높은 편이다.
지재익 시민고충담당관은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원하는 서비스가 제공돼 시민 편의를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업무 담당자 및 협업부서의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손시권 경인본부 기자 ilyo22@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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