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은 대형사고, 클레임 악화 및 재보험 시장 경색 지속 등에 따른 IG Clubs의 평균 10% 요율 인상 흐름이 지속됨에도 불구하고 조합원사의 경영부담 경감을 위해 요율 인상폭을 최소화하여 올해 P&I 갱신을 완료했다.
그간 조합은 △ 보상한도 증액(4억불 → 5억불) △ West of England와의 업무제휴로 담보능력 확보 △ MARPOL 및 관련 국내법의 황함유량 규제를 위반한 우발적 배출에서 비롯된 벌과금 담보 등 KSA Hull·P&I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조합원사 지원 혜택을 강화하기 위하여 노력해 온 바 있다.
KSA Hull·P&I는 한국해운조합의 선주배상책임보험(P&I) 브랜드로, 1992년 유류오염손해에 대한 민사책임에 관한 국제협약(CLC)를 수용한 유류오염손해배상보장법이 시행된 1998년 5월 16일에 맞추어 국내 최초로 출시한 선주배상책임보험 상품이며, 이번 선주배상책임공제(P&I)의 계약기간은 5월 16일에서 내년 5월 15일까지이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이천 공동주택 신축 현장 ‘공사중단’으로 물의
온라인 기사 ( 2024.12.13 11: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