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안전체험 전문기관으로 인정받는 새로운 도약
이번 공모 입찰 참가 대상은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및 '지방공기업법', '지방자치단체 출자 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공공기관 중 공유재산 관리 및 해양안전교육 업무를 수행 할 수 있는 역량 있는 기관으로 제한 후 지명입찰을 통한 공모사업으로 진행이 되어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의 제안서 평가를 거쳐 최종 위수탁기관으로 선정됐다.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은 해양재난 예방능력과 해양사고 대처능력에 대한 실질적 체험을 제공하는 전국 최초 해양특성화 안전체험관으로 세월호특별법에 의해 국가사업으로 건립되었으며, 2021년 7월 개관 이래 지금까지 해양안전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체험관 1층은 전시 및 체험공간으로 로비 및 해양안전 소개, 오리엔테이션 및 체험등록, 해양안전영상실, 여객선안전체험, 바닷가생활안전, 해양사고기록, 해양안전기술, 체험리뷰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2층에선 선박운항, 선박비상상황, 선박화재 진압 및 대처, 해양안전 가상체험 및 4D체험, VR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3층은 응급처치 실습 및 업무 편의시설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하1층은 해양생존체험, 침수선박 탈출체험, 이안류체험 등이 실제 수중에서 체험이 가능하다.
김석구 경기평택항만공사 사장은 “개관 후 3년 동안 경기해양안전체험관을 방문해 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 더 많은 경기도민과 전국민을 대상으로 실제 재난 상황에서 활용할 수 있는 더 나은 해양안전체험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9일 신입직원 37명 임용을 시작으로 2월 1일부터는 개인 및 단체 예약을 통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해양안전 체험교육기관으로서 경기도민과 국민의 해양안전 사고에 대응하는 방법을 배양하고, 도내 예약된 65개 초등학교 학생들 생존수영 교육과 체험객들을 대상으로 정상 운영을 시작한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
7개 자치단체장, 서울역~당정역 '경부선 지하화 선도사업 지정 촉구' 결의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43 )
-
최대호 안양시장, 철도 지하화 추진협과 선도사업 선정 촉구
온라인 기사 ( 2024.12.12 21:03 )
-
파주도시관광공사 조동칠 사장, 전국도시공사협의회 회장 당선
온라인 기사 ( 2024.12.12 14: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