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16~18일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뉴욕 프랜차이즈 박람회(International Franchise Show)’에 참가한다.
[나주=일요신문] 정성환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16~18일 미국 뉴욕에서 개최되는 ‘뉴욕 프랜차이즈 박람회(International Franchise Show)’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뉴욕 프랜차이즈 박람회는 최신 트렌드의 외식, 식품, 헬스 등 전 분야 브랜드가 모이는 미국 최대 규모의 국제 프랜차이즈산업 전문 박람회다.
aT는 2011년부터 미국 내 프랜차이즈 박람회에 국내 외식기업 참가를 지속적으로 지원해왔다.
미국은 국내 기업의 진출매장수가 중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국가로써 2015년을 기준으로 매장 수는 1,400여개이고 이는 전년 대비 1.5배 증가한 수치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 최신 외식트렌드를 이끌어가는 개성 있는 기업 3개사가 미국진출 열전을 벌인다.
국내 봉구비어로 히트 친 ㈜한경기획은 글로벌 브랜드로 야심차게 준비한 ‘청년다방(영문 YouthCafe)’으로 참가한다.
지난해 aT의 지원을 통해 중국시장에 최초 진출한 ㈜가업에프씨는 ‘구이가(GuiGa)’로 해외 제2의 진출을 노린다.
또한 이미 LA에 1호점을 성공적으로 런칭한 ㈜츄롭은 디저트 전문 브랜드 ‘호미빙(HOMIBING)’으로 미국 동부 진출 확대를 기대한다.
aT 유충식 식품수출이사는 ”미국의 최신 외식트렌드의 핵심키워드는 에스닉푸드와 친환경, 이색 디저트 등으로 한국브랜드의 이국적이고 독특한 스타일이 이러한 트렌드에 부합해 이번 박람회가 미국 진출의 기회가 되리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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