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1일 부임한 김석기 김해부시장이 13일부터 20일까지 19개 읍면동 초도방문을 진행한다.
부임 이후 부시장은 본청 실과소를 방문해 직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부서별 일반현황 및 주요업무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으며, 관내 기관단체 및 주요 사업현장을 방문하는 등 본격적인 현장중심 행정에 나서고 있다.
이번에는 행정의 최일선에 있는 읍면동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직원을 격려하고 발 빠른 현황 파악을 통해 가야왕도 김해를 시민이 행복한 명품도시로 조기 정착시키는데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첫날 주촌면, 내외동, 북부동 방문을 시작으로 지역의 주민대표들과 간담회를 가지며 시민과 소통하는 현장행정을 펼쳤다.
이 자리에서 김 부시장은 “이번 읍면동 방문을 통해 지역현안과 역점사업을 꼼꼼히 살피고 시민들에게 공감 받는 시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시장 초도방문은 ▲14일에는 생림면, 상동면, 대동면 ▲15일에는 활천동, 삼안동, 불암동 ▲16일에는 한림면, 진영읍, 진례면 ▲19일에는 회현동, 동상동, 부원동 ▲20일에는 장유1동, 장유2동, 장유3동, 칠산서부동을 순회하면서 펼쳐진다.
#치매극복선도단체 릴레이 챌린지 사업 활성화
김해시치매안심센터는 13일 치매극복선도단체 릴레이 챌린지 첫 주자인 김해시복지재단(대표이사 허만원)의 바통을 이어받는 구산사회복지관에 치매극복선도단체 현판을 전달했다.<사진>
치매극복선도단체 릴레이 챌린지는 김해시치매안심센터와 김해시복지재단이 지난 6월 업무협약을 통해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과 지역사회 치매 연계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시작한 참여형 캠페인이다.
챌린지에는 김해시복지재단과 5개 산하기관이 참여하며, 릴레이 바통을 이어받은 구산사회복지관(관장 허영배)은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에 바통을 넘겨주며 연이은 참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종학 보건소장은 “치매 친화적 문화 조성에 힘써주신 김해시복지재단에 감사를 표하며,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복지관에서 다양한 치매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김해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내동과 주촌 2곳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치매극복선도단체 지정을 희망하는 단체 및 기업·학교·도서관은 김해시치매안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청소년 사회적 경제 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 모집
김해시는 7월 12일부터 7월 23일까지 ‘청소년 사회적 경제 교육 전문 강사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사회적 경제 교육 전문 강사 양성과정은 청소년들이 쉽게 사회적 경제를 이해하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 ‘게이미피케이션’(게임이 아닌 분야에 게임의 요소를 넣는 것)을 접목한 전문 커리큘럼에 맞춰 진행되며, 수료 시 사회적 경제 전문가(2급) 민간 자격증 취득이 가능한 과정이다.
김해시사회적공동체지원센터에서 실시되는 이번 양성 과정은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8시간씩 총 3일간 진행되며, 양성과정 수료생에게는 김해시 관내 중·고등학교에 사회적 경제교육 강사로 파견돼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회적 경제를 교육할 기회가 주어진다.
예비 마을교사 및 청소년 사회적 경제 교육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관련 사항은 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신청 또는 문의 가능하다.
김해시 관계자는 “사회적 경제 교육을 받은 청소년들이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지역사회의 한 구성원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김해형 사회적경제 생태계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양성과정 수료생들이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사회적경제가 가진 가치를 잘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부산시] ‘해양 싱크탱크 정책협력 네트워크’ 출범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