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서울시.
[일요신문]서울시가 시민들에게 흥미롭고 재미있는 시정정보 및 공익캠페인을 제공하고 외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매력적이고 친절한 서울안내를 추진하기 위해 ‘뿌까’를 활용한다.
시는 17일 ‘뿌까’ 캐릭터를 제작한 ㈜부즈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무상으로 ‘뿌까’를 활용한 서울시의 공익 콘텐츠를 공동으로 기획․제작하기로 협의했다.
‘뿌까’는 ㈜부즈에서 2000년 개발해 세계 150여 개국에 진출한 국산 토종 캐릭터로 2003년부터 ‘대한민국 캐릭터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으며 2010년 서울산업진흥원 선정 대한민국 슈퍼 캐릭터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시는 ‘뿌까’가 10~30대 여성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점을 고려해 여성․어린이 관련 시정정보를 중심으로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주요정책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뿌까’가 중국, 브라질 등 외국에서 인기가 높은 점을 이용해 광화문․명동 등 외국 관광객이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뿌까를 활용한 관광안내를 진행할 예정이다.
‘뿌까’를 활용한 시정정보 및 공익캠페인은 서울시청 지하 1층 시민청 내에 위치한 서울책방과 버스승강장, 가로판매대 등 서울시내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선순 시민소통기획관은 “외국인 관광객에게도 금연구역 안내, 대중교통 이용 등에 친숙한 캐릭터를 활용하면서 매력적이고 친절한 서울의 이미지가 형성 될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에게 다가가는 진정한 소통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주성남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