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연지는 사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주인공 ‘스칼렛’역으로 바다, 소녀시대의 서현과 함께 캐스팅, 뮤지컬 천재소녀로 화제를 모았던 주인공이다.
사진=함연지 공식 프로필
함연지는 미국 NYU(뉴욕대) Tisch School of The Art Drama major(연기과)를 통해 뮤지컬과 연기 실력을 쌓아온 것으로 전해졌다. 당시 제작진은 “비록 신인이지만 신선한 스칼렛을 기대해도 좋다.”고 밝혀 함연지에게 거는 기대를 밝힌 바 있다.
또, 2008년 중학교 3학년 시절 함연지는 브로드웨이 뮤지컬 <인어공주>의 넘버 ‘Part of the world’와 <헤어스프레이> 넘버를 완벽하게 소화해 낸 동영상이 인터넷에 공개되면서 ‘소름끼치는 16세 뮤지컬 천재 소녀“라는 수식어가 붙게 되었다. 이후 예능 방송 프로그램 “SBS 스타킹” 을 비롯해 각종 프로그램에서 출연제의를 받았으며 여러 소속사에서 가수 제의를 받기도 한 화제의 주인공이었던 주인공으로 드러났다.
한편, 함연지는 재벌닷컴에 보도된 자료에 따르면 함연지는 현재 366억원의 상장 주식을 소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로써
연예인 주식 부자 순위 1위인 양현석, 2위 이수만, 3위 한성호와 4위 배용준의 뒤를 이어 연예인 주식부자 5위에 오른 함연지는
주식 분야의 오뚜기로 인정을 받았다.
민지현 온라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