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월 10일 개봉을 앞둔 올겨울 최고의 기대작 보루토-나루토 더 무비가 지난 11월 25일(수) 오후 4시 30분 CGV왕십리에서 언론배급관계자 및 팬들과 함께하는 얼리버드 시사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시사회는 사전에 온라인 추첨을 통해 참석자를 선정했으며 평일 낮 시간대에도 불구 100% 참석률을 기록했다. 개봉 전 단 한 번의 시사회였던 만큼 수도권이 아닌 타 지역권의 관객들은 물론 휴가를 사용한 직장인, 학교가 끝나자마자 달려온 학생 등 팬들의 열렬한 관심으로 성황을 이뤘다.
시사회를 마친 후 관객들은 온라인을 통해 후기를 남기며 개봉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상승시켰다. “<보루토-나루토 더 무비>는 한 마디로 ‘추억’이다. 역대급 극장판이다”(네이버 edd****님), “기대감에 2시간 전부터 극장에서 기다렸다. 과연 실망시키지 않는 작품!” (네이버 che****님), “팬들에겐 더 없이 감동적인 작품! 팬이 아닌 분들도 눈이 즐거운 작품!”(네이버 ham****님), “극장 관람 필수! 재관람은 더더 필수!”(트위터 @zza****님), “14년 팬이다. 기다려왔던 만큼 명작!”(트위터 @nab****님) 등 애정 넘치는 후기가 줄을 이었다.
보루토-나루토 더 무비는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는 ‘나루토’ 시리즈의 최신작이자 극장판 애니메이션 중 역대 최고 흥행(일본 개봉 관객 175만여 명, 흥행수입 약 26억만엔)을 기록한 작품으로 시리즈의 원작자 키시모토 마사시가 총 지휘에 나서 ‘나루토 새 시대 개막 프로젝트’라 명명된 작품이다. 기존 시리즈의 인기 캐릭터들이 총 출동했음은 물론 새로운 캐릭터들의 등장과 극장판 애니메이션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독자적인 스토리는 팬들의 기대에 화답할 준비를 마쳤다.
개봉 소식이 알려진 이후 보루토-나루토 더 무비는 포털 사이트 개봉예정영화 검색어 순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2015년 11월 27일 기준, 네이버, 10위권 내) 개봉기대평점 역시 95% 이상으로 압도적이다. 오랜 기간 이어진 시리즈인 만큼 팬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 반응 역시 폭발적이다. <보루토-나루토 더 무비>의 개봉을 기념하며 진행된 팬아트 공모전은 이벤트 조회수 66만여 건, 예고편 동영상 조회수 24만여 건, 공유 8천여 회를 기록했다. 나루토 시리즈와 함께 성장해온 ‘나루토 세대’들의 추억과 기대감이 <보루토-나루토 더 무비>로 쏠리고 있다. 온라인에서는 개봉 전부터 “재관람 필수”라는 반응이다.
’나루토 세대’의 전폭적 지지 속에 개봉을 준비하고 있는 보루토-나루토 더 무비는 오는 12월 10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민지현 온라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