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브랜드 콜택시 구축’추진 총력․운수송사자 수익 증대 등 ‘기대’
18일 정읍시는 콜택시 이용 전화번호를 하나의 번호로 통합.운영하기 위한 ‘브랜드 콜택시’ 시스템 구축에 주력해왔다.
내년 2월 출범을 위한 내년도 사업비 5억원도 확보했다.
서비스 명칭은 정읍의 대표적 관광자원이자 상징이기도 한 내장산을 담은 ‘내장산콜택시’로 결정됐다.
법인택시(231대)와 개인택시(600여대) 모두 500여대가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시는 본격 운영에 앞서 모집공고를 통해 운송사업자와 운수종사자들의 가입신청을 받고, 시스템 구축과 시범운행 등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또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택시 관계자가 참여하는 비영리법인도 구성할 계획이다.
시는 앞서 지난 4일 법인.개인택시 관계자, 회계사, 변호사, 대학교수 등 13명이 참여하는 정읍시 브랜드 콜택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임원진 구성도 마쳤다.
운수 종사자들의 수익증대와 경영여건을 개선하고 시민들의 콜택시 이용편의를 위해 통합운영에 따른 시스템 구축 등에 나섰다고 정읍시는 설명했다.
김생기 시장은 “콜택시 번호가 단일화(브랜드택시)되면 운수 종사자들의 수익 증대는 물론 이용자 대기시간 절약과 편익성 증진, 안심귀가서비스 제공에 따른 사회 안전망 확보와 공차시간 감소에 따른 연료비(LPG) 절약 등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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