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첫 휴먼 로봇 감동 드라마 <로봇, 소리>가 ‘소리’의 크리스마스 특별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 공개된 포스터에는 산타 모자를 쓴 소리가 정면으로 자리해 시선을 모은다. 정감 가는 모습의 소리는 몸통의 액정에MERRY CHRISTMAS라고 크리스마스 인사를 띄우는 센스를 발휘했다. 배경 역시 산타 모자를 쓴 소리가 도트 무늬로 자리해 깜찍함을 더한다. 소리의 머리 위에는 “당신에게 희망의 소리를 선물할게요!”라는 메시지가 어우러져 관객들의 마음을 훈훈하게 달구고 있다.
<로봇, 소리>는 10년 전 실종된 딸을 찾아 헤매던 아버지가 세상의 모든 소리를 기억하는 로봇을 만나 딸의 흔적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 극중 소리는 인간처럼 감성을 지닌 특별한 로봇으로, 10년 동안 딸을 찾아 헤매는 ‘해관(이성민)’의 유일한 희망이자 친구로 활약할 예정이다. 크리스마스 특별 포스터 공개를 통해 소리는 해관뿐만 아니라 모든 관객들에게 희망의 아이콘으로서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것이다.
한편, <로봇, 소리>는 한국 영화에 없던 신선한 소재와 부성애의 결합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네티즌들은 “새로운 장르라서 더욱 더 흥미롭고, 이성민씨의 연기력 정말 기대됩니다(bell****)”, “설정이 좋네요. 너무너무 기대됩니다(jung****)”, “누군가에게 위로가 되는 거 같네요. 기대하겠습니다.(wona****)” 등의 반응들로 영화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드러내고 있다.
‘소리’의 크리스마스 특별 포스터를 공개한 영화 <로봇, 소리>는 2016년 1월 개봉 예정이다.
민지현 온라인 기자 gmrfyd00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