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34% 이상 신장률 기록, 영업실적 극대화
6일 제주관광공사 면세점에 따르면 지난해 557억6000여만원의 매출을 기록, 지난 2014년 413억9000여만원 대비 34.7%의 매출 신장세를 보였다.
품목별 매출비중을 보면 쇼핑시간이 여유로운 매장 특성상 가방과 지갑·벨트·스카프 등 패션(26%)이 가장 높고, 화장품(18%), 선글라스(13%), 주류(10%)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제주관광공사는 지난 2009년 3월 서귀포시 중문관광단지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 면세점을 개점, 첫해 197억원의 매출을 보이며 면세사업을 본격화했다.
중문에 국한된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중문 면세점에 이어 2013년 2∼3월 인터넷과 모바일면세점을 추가로 개점하고 같은 해 12월 성산포항면세점까지 면세사업의 영역을 확대해왔다.
제주관광공사는 이같은 지정면세점 확장에도 불구, 2011년 400억원대로 매출을 끌어올렸으나 지난 2012∼2014년까지 3년간 410억∼420억원대의 매출정체 현상을 보여 왔다.
그러나 2015년 들어 내국인 관광객 증가, 면세구매한도 상향(400달러→600달러) 등의 호재 속에서 공격적인 영업 전략을 시행, 면세점 개점 이후 처음으로 500억원대의 매출을 돌파했다.
제주관광공사 지정면세점은 올해 610억원의 매출목표를 설정, 지정면세점 개점 이후 첫 600억원 돌파라는 성과를 실현하기 위해 조직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최갑열 제주관광공사 사장은 “제주관광 진흥과 성공적인 면세사업으로 도민과 고객의 기대에 적극 부응하겠다”며 “제주도민의 공기업으로서 공적기능에 더욱 충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성식 기자 ilyo99@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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