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 상담에 나선 점검반. /사진=구리시
[일요신문] 경기 구리시가 지역민원을 선제적으로 발굴·처리하는 ‘365 시민불편사항 점검반’을 운영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점검반은 일반민원은 물론 소방·교통 등 시민생활과 밀접한 불편사항을 사전에 점검, 적절한 후속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불편사항은 비중에 따라 처리기간을 설정, 각 관리기관에 전달하고 시정될 때까지 유효 관리한다.
또 파악된 민원 중 불합리한 규제로 판단된 사안은 상급기관에 건의, 해소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대민 서비스 향상을 위한 만족도 높은 시책을 꾸준히 개발, 시민이 신뢰하는 행정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성환 기자 ilyo22@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