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협력업체 애로사항 청취 위한 종합상황실 운영
이번 지원대책반은 가전협력업체지원 종합상황실과 가전산업육성 종합대책반 등 2개 반으로 전담 지원 기능을 나눠 운영할 계획이다.
지원대책반은 지난 8일부터 실시한 삼성전자 광주사업장 50개 1차 협력업체 현장방문과 대표자 간담회 실시 이후 좀 더 신속하고 체계적인 기업지원 창구가 필요하다는 협력업체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것이다.
가전협력업체지원 종합상황실은 ▲삼성전자 광주사업장 이전에 따른 가전 협력업체 민원접수 ▲ 삼성전자 광주사업장 1차 및 2․3차 협력업체 애로사항 조사 ▲ 요구사항에 대한 단기 지원 대책 마련 등을 전담한다.
가전산업육성 종합대책반은 중장기적으로 지역 가전산업의 지속발전 계획 수립 등을 위해 ▲기업 연구소 설립, 기술이전, R&D사업 지원 등 자체 기술경쟁력 확보 ▲중기청 협력증진사업 마련 ▲사업전환제도를 활용한 사업다각화 및 업종전환 모색 ▲유휴인력 재취업 지원계획 등을 수립한다.
이를 통해 현재 대기업 의존적인 지역 가전산업 구조를 개선시키고 기업진단을 통한 맞춤형 사업화 지원 등을 맡는다.
또한, 시는 지원대책반 운영 첫날인 오는 22일 광주 테크노파크 2층에서 삼성전자 광주사업장 1차 및 2․3차 협력업체 대표와 금융기관 등 40명이 참여한 삼성전자 광주사업장 협력업체 지원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대책반 운영과 간담회는 2․3차 협력업체의 의견 수렴 등 지난 1차 협력업체와의 간담회에서 미진한 점으로 지적된 사항을 보완하고 2,3차 협력사 애로사항까지 수렴해 지원대책을 수립하기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목소리에 즉각적으로 대응하는 전방위적 후속 조치를 계속해서 마련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정성환 기자 ilyo66@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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