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브랜치 활용 모습.
BNK경남은행은 15일 찾아가는 맞춤형 금융서비스 구현을 위해 ‘태블릿브랜치(Tablet Branch)’를 도입했다고 이날 밝혔다.
전국 165개 영업점과 소매금융 전문인력인 BRM(Branch Retail Manager)팀장 40명 등에게 보급된 태블릿브랜치는 은행원이 직접 태블릿PC를 들고 현장을 찾아가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때문에 태블릿브랜치는 ‘이동형 영업점’이라고도 불린다.
태블릿브랜치 제공 금융서비스는 고객정보 등록·변경과 고객확인의무 수행, 예금신규, 제신고, 계좌이동제, 전자금융, 카드, 여신 등이다.
운용시간은 영업점 업무 시간과 동일하게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마케팅전략부 김종석 부장은 “이번에 도입한 태블릿브랜치는 기업전용 LTE망을 이용해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다. 따라서 영업 현장의 고객들에게 간편하고 신속하게 각종 금융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업무 효율성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BNK경남은행은 태블릿브랜치 도입을 위해 지난해 5월말부터 ‘태블릿브랜치 프로젝트’에 착수해 설계, 구현, 테스트·이행, 교육, 시범영업점 운영 등의 과정을 거쳤다.
#부산은행, 지방은행 최초 ‘무방문 간편 서류제출 서비스’ 시행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고객이 은행 업무 시 필요한 서류를 인터넷을 통해 한 번에 제출할 수 있는 ‘무방문 간편 서류제출 서비스’를 15일부터 시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부산은행의 ‘무방문 간편 서류제출 서비스’는 고객이 부산은행 인터넷뱅킹 또는 스마트뱅킹에서 예금, 대출 등 은행 업무를 위해 제출할 서류를 선택 후 제출에 동의하면 은행은 별도의 시스템을 통해 고객이 등록한 서류를 발급받아 업무처리를 하는 게 골자다.
발급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납세증명원 등 총 51종으로 은행 업무에 필요한 대부분의 서류가 제출 가능하다.
BNK부산은행 김성주 여신영업본부장은 “부산은행의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처리하실 수 있도록 ‘무방문 간편 서류제출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해 은행의 모든 업무가 고객중심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남농신보, 2018년 사업 추진 결의대회 및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농신보) 경남지역보증센터(센터장 신민식)는 15일 올해 사업을 조기에 착수하고 농어업인과 금융기관을 찾아가는 농신보로 만들기 위한 사업추진 결의대회 및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사진>
이날 결의대회는 전년도 전 직원이 혼연일체가 되어 종합업적 전국1위를 달성한 저력을 발휘, 올해도 종합업적 1위를 달성하기 위한 사업계획 목표설정과 윤리경영 실천 직원들의 다짐 등을 결의했다.
신민식 센터장은 “전 직원의 윤리경영실천결의를 통해 변화와 혁신으로 ‘청렴한 농협·신뢰받는 농협’ 구현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 농심을 잘 헤아리고 농민들이 안심하고 영농에 종사할 수 있도록 보증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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