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일요신문] 정동욱 기자 = 경남농협(본부장 하명곤)은 간편한 서비스로 호평을 받고 있는 스마트 기반 앱 ‘NH콕뱅크’가 ‘농업인 디지털 권익’ 증진에 기여하며 전국 가입고객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NH콕뱅크’는 젊은 세대 뿐 아니라 핀테크로 소외되기 쉬운 농업인과 고령층도 쉽게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개발돼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으며, 출시 2년 만에 가입고객이 300만명을 돌파하였고 매일 50만명 이상의 고객이 이용하는 실적을 거두고 있다.
또한 간단한 터치만으로 조회, 송금 등 신속한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해 실 이용률이 90%에 육박하며, 월 1,000만건 이상의 높은 이용 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콕뱅크 내에 농업인에게 농업 관련 정보를, 도시민에게 고향 소식을 전하는 ‘콕팜2.0’ 서비스를 확대 개편해 콕뱅크를 이용하는 농업인과 도시인에게 다양한 정보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농협은 300만 고객 가입을 기념해 9월 중 대고객 감사 이벤트를 시행할 계획이다. 또한, 10월 말에는 NH콕뱅크의 대대적인 개편을 통해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하고 다양한 신규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주요 개편 내용은 직관적인 사용자 화면 도입 및 마케팅 채널 확대(카드상품 가입, 환전기능 등), 농산물 직거래 장터인 ‘콕푸드’ 구축이 포함돼 있다.
경남농협 하명곤 본부장은 “NH콕뱅크는 고객이 자주 이용하는 금융서비스만 모아 간편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모바일뱅킹 서비스로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향후 더욱 다양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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