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센텀시티 7층에서는 530g의 가벼운 무게로 어디서든 휴대 가능한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를 만나볼 수 있다.
[부산=일요신문] 김희준 기자 = 겨울만 되면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다 보니 사흘은 춥고 나흘은 미세먼지가 심하다는 뜻의 ‘삼한사미’란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최근 기후 변화로 대기 정체 현상이 늘고 있어 이번 겨울도 고농도 미세먼지는 피하기 어려울 전망이다.
덕분에 공기청정기는 필수 가전이 되었고, 건조기, 의류관리기, 무선청소기 등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시장 조사 업체 Gfk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공기청정기 판매량은 314만대를 기록, 2017년보다 42% 급증했다.
신세계 센텀시티 미세먼지 관련 가전 브랜드 판매량도 10~11월 동안 전년 동기간 대비 33% 신장했다. 미세먼지 공습에 함께 주목 받는 가전, 패션, 뷰티용품 등 미세먼지 차단 아이템도 마련하고 있다.
먼저 LG ‘퓨리케어 미니 공기청정기’는 초미세먼지 99%를 제거해줘 호흡기 질환으로부터 지켜주며, 530g의 가벼운 무게로 공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든 가볍게 휴대 가능하다.
대용량 삼성 ‘에어드레서는’ 최대 5벌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으며, 롱패딩 등 부피와 길이가 큰 옷도 케어 가능하다. 커진 내부 공간만큼 풍량을 기존보다 60% 늘려 25분 안에 미세먼지를 99% 제거해주고, 미세먼지 필터도 1.5배 커졌다.
또한 다이슨 ‘V11 220 에어와트 CF+’ 무선 청소기는 여섯 단계의 여과 과정을 통해 집먼지, 진드기, 알레르기 유발 물질 입자만큼 작은 크기의 초미세먼지를 잡아낸다.
패션업계 역시 ‘스모그 꾸뛰르(Smog Couture, 미세먼지에 맞는 맞춤복)’ 라는 트렌드에 발맞췄다. 노스페이스는 매시즌 미세먼지 차단 효과가 있는 ‘프로텍션 재킷 시리즈’를 선보이고, 코오롱스포츠는 간절기 대표 아이템인 ‘웨더코트’를 미세먼지에 기관지를 보호하기 위해 코까지 감쌀 수 있도록 설계하기도 했다.
더불어 휠라는 마스크 전문 브랜드 보그마스크와 손잡고 미세먼지를 최대 94% 차단하는 기능을 갖춘 ‘휠라 미세먼지 마스크’를 선보였다.
뷰티업계도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안티폴루션 (Ainti-Pollution)’ 제품을 내세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안티폴루션 제품은 대기 오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제품과 미세먼지 입자를 제거하는 클렌징 제품으로 나뉜다.
헤라의 ‘어반 베일 CC크림’은 멀티 쉴딩 기술이 적용돼 피부를 자극하는 미세먼지를 비롯한 이물질이 피부에 달라 붙는 것을 최소화 시켜준다. 연작의 베스트셀러 ‘전초 데일리 폼 앤 엑스폴리언트’는 미세먼지에 노출된 피부의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박종섭 영업기획팀장은 “과거와 달리 미세먼지가 사계절 내내 지속되면서 업계에서 새로운 시장으로 주목하고 있다. 환경과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로 향후 스모그 꾸띄르, 안티폴루션 상품의 인기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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