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KTH에 따르면,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6% 성장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억원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코로나19로 인한 영화산업 침체에 따른 콘텐츠 판권 자산 평가 영향및 법인세비용 인식 증가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적자폭이 확대됐다.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1.6% 증가한 521억원을 기록하며 최대 분기 매출을 경신했다. 채널 경쟁력을 기반으로 건강/위생/식품 카테고리 중심의 유형 상품 매출 규모가 확대됐다.
또한 영업이익 42억원을 기록하면서 견조한 이익구조를 확립해 나가고 있다. K쇼핑은 패션 카테고리 등 주력상품군 운영 및 여름시즌에 대응한 상품 라인업 강화를 통해 성장 기반을 더욱 확대해 나가고, 모바일라이브를 주 3회 방송으로 확대하는 등 모바일 주력사업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ICT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6% 증가한 190억원을 기록했다. IM, 커넥티드카 등 5G 연관 그룹 사업 수주 확대가 매출 증가를 견인했다. ICT 사업 부문은 향후 기구축 사업의 고도화 및 그룹 외 사업 수주 확대를 통해 매출 성장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콘텐츠 사업 매출은 전년 대비 34.8% 감소한 106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한 투자 영화의 극장 개봉 지연 및 취소 등에 따른 것이다. 콘텐츠 사업 부문은 향후 애니메이션, 시리즈 등 비영화장르 판권 강화를 통해 수익성을 제고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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