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정의 홍보 이미지
부산의 향토기업들이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도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를 위해 잇달아 힘을 보태고 있다.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주간정책회의 등을 통해 2021년에는 미래 부산의 먹거리인 월드엑스포 유치 범국민 열기를 조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여러 차례 밝혀왔다. 이에 화답이라도 하듯 여러 기업이 자사 제품, 전속모델과 연계한 홍보 활동 동참 의사를 보내고 있는 것이다.
2021년 새해가 밝자마자 부산 대표 캐쥬얼웨어로 알려진 ▲‘그린조이’가 자사 전속모델인 추성훈, 야노시호 씨를 통해 2030월드엑스포 응원 릴레이에 동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동영상은 이달 말 공개할 계획이다.
▲‘모모스커피’는 일일 200~800건의 택배를 발송할 때 월드엑스포 홍보물을 동봉할 예정이며, ▲‘㈜머거본’은 월드엑스포 홍보문구를 새겨서 출시한다.
등산용품 생산기업 ▲‘트렉스타’는 포장지에 홍보문구를 인쇄해 활용하고, 자사 매장에 홍보 포스터도 부착한다는 계획이다. ▲‘부산우유’는 이달부터 자사 대표제품 ‘위너365’에 홍보문구를 새겨 판매하고 있다.
▲‘㈜세정’은 자사 전속모델이자 대한민국 대표 배우 김태희 씨의 응원영상을 통해 월드엑스포 열기를 한껏 고조시킨 바 있다. 세정은 웰메이드 포스터 등을 통해서도 엑스포 홍보에 동참하고 있다.
▲‘대선주조’는 지난해 900만 병의 소주병 라벨에, ▲‘삼진어묵’은 지난해 부산지역 내 6개 매장에서 스크래치 쿠폰을 활용한 홍보에 참여했고, ▲‘텐퍼센트 커피’는 지난해 11월부터 컵 홀더를 사용해 엑스포 유치를 홍보하고 있다.
이렇게 부산의 기업들은 기업과 관련된 인적 자원은 물론 제품의 조그만 공간까지 활용해 2030월드엑스포 부산 유치를 위한 성원을 보내고 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지역 향토기업들이 모든 자원을 활용해 엑스포 유치에 동참해 주는 것에 너무나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2021년 한해는 포스트 코로나를 넘어 부산의 미래를 열어 줄 2030부산월드엑스포 유치에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광분야 청년 일자리사업 참여기업 모집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는 2021년 행정안전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사업인 ‘부산형 청년 관광전문가 양성 사업(1유형)’에 참여할 관광기업 최대 8곳을 22일까지 모집한다.
‘부산형 청년 관광전문가 양성 사업’은 지역정착 지원형으로 올해는 신규 청년 8명의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추진된다. 대상 기업은 부산 소재 호텔, 여행사 등 관광 관련 기업이며, 사업기간은 오는 3월부터 2024년 2월까지다.
이 사업은 2020년에 시작해 20명의 청년 신규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지역 관광기업에는 인건비를 지원하고 청년에게는 안정적 일자리와 관광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역 관광생태계 경쟁력 확보 및 국제관광도시 부산을 선도할 역량 있는 관광전문가 양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접수기간은 1월 22일 오후 6시까지며, 신청서류는 부산시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참조해 지정된 전자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별도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기업 선정을 위한 심사를 진행하며, 2월 3일경 최종 선정된 기업에 결과를 통보하고, 2월부터는 일자리사업 신청 청년과 상호 매칭할 예정이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지역 관광업계의 위기 극복을 지원하고 청년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뜻 깊은 사업”이라며 “국제관광도시 부산을 선도할 참신한 청년 관광전문가를 양성해 지역 관광생태계 경쟁력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하용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