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경쟁 심화에도 유럽 판매량 확대
삼성바이오에피스의 유럽 지역 마케팅 파트너사 바이오젠(Biogen)은 22일(미국 현지시간) 분기 실적 발표를 진행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해 하반기(4억 530만 달러)에 이어 올해 상반기까지 연달아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의 유럽 제품 매출을 4억 달러 이상 달성하며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유럽 에타너셉트 성분 의약품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인 ‘베네팔리(Benepali)’는 올해 상반기 2억 4320만 달러(약 2750억원)의 매출을 거두며 오리지널 의약품 ‘엔브렐(Enbrel)’과의 판매 격차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또한 제품 3종을 처방받은 누적 환자 수는 24만명에 달하는 등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고품질 바이오 의약품을 통한 환자들의 치료 기회 확대와 더불어 글로벌 시장 내 ‘데이터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판매량 확대로 유럽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업계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다”며 “향후 안과질환 치료제 등 다양한 분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창식 경인본부 기자 ilyo11@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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