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황세영 의원은 13일 가진 울산시에 대한 서면질의에서 “태화강 국가정원과 혁신도시, 태화동 시가지를 관통하는 이예로는 부산 웅상에서 울산 옥동, 성안, 농서를 거쳐 경주 외동을 연결하는 지역 간 산업물류 수송을 담당하는 국도기능의 역할 뿐만 아니라 시가지 교통 혼잡을 해소하는 내부순환 도로망 기능을 하는 자동차 전용도로”라고 말했다.
이어 “LH에서 조성한 이예로 구간은 현재 산업물류 수송의 기능과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면서 “그러나 장기적인 측면에서 인접 아파트와 도로, 가·감속 접속도로 등 주변 개발 및 교통여건을 감안하지 않아 100% 도로 기능을 할 수 없는 상태”라고 비판했다.
황 의원이 이예로 교통체계를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동원아파트 앞 도로에서 이예로의 상행선 차량진입이 불가능하다.
이예로 하행선에서 호반아파트 앞 도로 및 북부순환도로 접속도 불가능해 차량운전자가 불법 진·출입에 노출된 상태다.
특히 이예로는 자동차전용도로로 과속에 노출돼 있어 종가로에서 국가정원교까지 과속방지대책이 미흡할 뿐만 아니라 운전자가 안전하게 이예로에 진·출입할 수 없다.
황 의원은 “혁신도시 종가로에서 북부순환도로까지의 인접도로와 북부순환도로, 가·감속 접속도로 등을 개발하고, 교통여건을 감안해 이예로를 안전하고 원활하게 드나들 수 있도록 교통흐름 개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김기봉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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