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후보, 다양한 선거 아이템 장착…도민에게 다가가
- 이철우 후보, 다양한 선거아이템 도민들에게 큰 호응 얻어
[일요신문] 이철우 경북도지사 후보의 '선거아이템'이 눈길을 끈다. 그도 그럴 것이 이 후보는 다양한 '선거아이템'을 준비해 유권자들에게 다가서 있는데, 하루 경북 4~5개 시·군을 이동해 유세를 하면서 지역맞춤형 선거운동복을 입고 등장했다.
선거는 당선이 목적이지만 선거기간동안 유권자에게 후보자와 정책을 알리는 기능도 존재한다. 대선과 국회의원선거와 달리 지방선거는 후보자들이 많다. 광역단체장, 기초단체장, 광역의원, 기초의원, 교육감 등 투표용지도 무려 7장에 달하고 있다.
일반 유권자들이 13일이란 짧은 선거운동기간 후보자들을 만나기도 어렵다. 이 뿐 아니라 많은 후보들이 선거운동을 해 후보자를 인지하기 어렵다는 것이 캠프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경북도지사 선거의 경우 경북 23개 시·군 도민들이 유권자이고 유세현장 장면도 대동소이(大同小異)해 언론 노출도 쉽지 않다는 것이 일반적이라는 것.
이철우 후보는 선거 첫날 출정식, 28일 사전투표 당시 배우자와 함께 한복 저고리를 입고 등장했다. 홍준표 대구시장 후보와 선산·대구 달서구 공동유세 때 모두 한복 저고리를 입었다. 이는 다른 후보와 차별화된 이미지를 만드는 동시에 한류의 하나인 한복을 선거를 통해 알리겠다는 이 후보의 의중이 담겨져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을 찾거나 거리 인사를 할 때는 '밀짚모자'와 '조끼운동복'을 입어 옆집 아저씨 같은 친근감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 또한 영양군을 방문했을 때는 '붉은색 계통의 삼베'를 입고 등장해 이목을 끌었다.
이 후보는 간담회나 청년들을 만나는 자리에서는 흰 셔츠에 어깨띠만 둘러 행사에 맞는 선거 운동복을 입었다. 또, 이 후보는 라카이 코리아 브랜드의 '독도 운동화'를 신었다. 경북 독도가 우리나라 영토임을 강조하고 지키겠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한다.
이처럼 이철우 후보의 다양한 선거아이템이 도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는 분석이다.
향후 이 후보의 도민맞춤형 선거운동복 전략이 추후 도민 맞춤형 정책으로 이어지길 기대해 본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cch@ilyod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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