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도시 브랜드평판…201.75% 상승
대구시 도시 부렌드 편팡은 전월 대비 12단계 상승한 지방자치단체 중 3위를 차지했다. 그 상승세 폭은 201.75% 상승 수치를 보였다.
이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주관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 분석에 따른 결과이다
도시 브랜드평판은 각 도시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분석해 평가하는 것으로, 그중 대한민국 도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에 착안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22일 시에 따르면 이달 대구시는 제주시, 부산시에 이어 12단계 상승한 3위를 차지했다.
구체적인 수치는 대구시 참여지수 26만7650 미디어지수 35만5004, 소통지수 51만8233, 커뮤니티지수 129만79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만8867이다.
그중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상 활동 실적을 평가하는 커뮤니티 지수는 지난달 24만7623에서 129만7980으로, 424% 가량 증가된 것으로 분석됐다.
시 관계자는 "그간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 운영과 미디어와 커뮤니티를 활용한 시정 정보 공유 등 시민과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소통 활동이 긍정적으로 평가된 것으로 보여진다"고 전했다.
특히, 민선 8기 홍준표 시장의 취임 이후 다양한 소셜미디어(SNS)를 통한 전방위 소통에 따른 것으로 대구시는 분석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cch@ilyod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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