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시장 점유율 10%까지 높일 것”
기아는 지난 13일(현지시간) 인도 안드라프라데시(Andhra Pradesh)주(州) 아난타푸르(Anantapur)에 위치한 인도 공장에서 ‘100만대 생산 달성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부가나 라젠드라나트 레디(Buggana Rajendranath Reddy) 안드라프라데시주 재무부 장관, 구디와다 아마르나트(Gudivada Amarnath) 안드라프라데시주 산업부 장관, 박태진 기아 인도법인장을 비롯해 주정부 관계자와 기아 임직원 등 150명이 참석했다.
기아는 지난 2019년 인도 공장 준공 이후 △셀토스 53만 2450대 △쏘넷 33만 2450대 △카렌스 12만 516대 △카니발 1만 4584대를 생산해 4년만인 지난 13일 누적생산 100만 대를 달성했다.
100만 번째로 생산된 차량은 셀토스의 상품성 개선 모델인 ‘더 뉴 셀토스’다.
기아 인도 공장은 약 216만㎡ 부지 위에 프레스, 차체, 도장, 의장, 엔진 공장 등으로 연간 최대 생산능력 35만 대 규모의 완성차 공장이다.
기아는 지난 2017년 4월 인도 안드라프라데시 주정부와 인도공장 설립을 위한 투자계약을 체결한 후 같은 해 10월 착공했다. 이후 2019년 7월 완공돼 셀토스 생산에 들어갔다.
한편, 이날 기아는 인도법인의 비전 선포식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기아는 인도 시장에서 ‘기아 2.0’ 전략을 통해 올해 상반기 6.7% 수준인 인도 시장 점유율을 향후 10%까지 높이겠다고 전했다.
박호민 기자 donkyi@ily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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