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참여 화장품 공동브랜드 ‘어울’.
[일요신문]인천시(시장 유정복)는 오는 27일 송도파크호텔에서 `인천시 참여 화장품 공동브랜드 어울(oull) 론칭`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론칭 행사에는 화장품 제조사, 관련 유통업계, 여행사 업계, 중국 수출 바이어 등 뷰티 관련자들이 참석하며 `어울` 전속모델인 배우 한채아가 홍보 및 시연을 담당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문 카운슬러도 참석해 수출 상담을 진행한다.
뷰티사업 직접 수행기관인 인천경제통상진흥원은 지난 3월 공동브랜드 참여기업 공모를 통해 3대 1의 경쟁률 속에서 뷰티 전문가들의 심사로 24개(기초-13, 기능-7, 헤어-4) 품목을 선정했다.
`어울어지다. 진실해지다. 진심을 담다`를 뜻하는 `어울`은 6개월여에 걸쳐 브랜드를 개발하고 용기와 패키지도 새롭게 리뉴얼했다.
민선 6기 인천시는 뷰티산업을 시의 8대 전략산업중 하나로 지정해 관련 기관이 모여 단․중․장기 뷰티산업의 집중 육성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2012년 12월 중구 차이나타운에 전국 최초 지방자치단체 화장품 공동 판매숍 `휴띠끄`1호점을 개점한 이래 올해 6월 중구 문화회관에 2호점, 7월에는 인천항 출국장에 3호점을 확대 개점했다. 휴띠끄 매장에서는 17개사의 1000여 개 제품이 판매되며 타 지방자치단체의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다.
시는 뷰티의 메카도시 인천이 공동브랜드 `어울`의 중국 수출을 위해 배우 한채아의 홍보영상을 중국 상해 Si TV채널을 통해 58개 지역에 CF 광고를 하는 한편, Qoo10, 알리바바(티몰)에 입점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현지에 휴띠끄 매장을 개점해 중국 소비자들이 온라인은 물론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11월부터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방문 중국 요우커(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휴띠끄 1~3호점의 현장판촉 활동도 병행할 방침이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