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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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가 부양 급한데…김영섭 KT 대표 ‘외국인 투자제한’에 골머리
[일요신문] KT가 외국인 지분율이 49%로 제한되는 ‘외국인 투자제한(Foreign Ownership Limit)’ 규정 때문에 이도저도 못하고 있다. KT는 지난 5월 14일 기준 외국인 지분율이 45.46%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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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흑자에도…KG모빌리티 아직 안심하긴 이른 까닭
[일요신문] KG모빌리티(옛 쌍용자동차)가 예상을 깨고 올해 1분기 흑자를 거뒀다. 그럼에도 투자자들의 의구심을 떨쳐내지 못하고 있다. KG모빌리티의 주가는 지난해 5월 1만 3000원대까지 올랐지만 현재는 6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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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 큰데 실적이…현대차그룹, 보스턴다이내믹스 부진 애타는 까닭
[일요신문] 현대자동차그룹의 로봇 계열사 보스턴다이내믹스는 지난해 기대치를 밑도는 실적을 기록했다. IT업계에서는 보스턴다이내믹스 경쟁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계속 나오고 있다.현대차그룹은 2021년 소프트뱅크로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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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구장에서 시작된 훈풍…티빙, CJ ENM의 효자 될까
[일요신문] 프로야구 3년(2024~2026년) 중계권 확보에 1350억 원을 베팅한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업체 티빙이 내부적으로 승부수가 통했다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야구 중계를 시작한 3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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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회사 KCI 지분가치 대폭 삭감…딜라이브 재무 악화 속사정
[일요신문] 국민유선방송투자(KCI) 주주들이 KCI 지분가치를 대폭 삭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KCI는 딜라이브의 모회사다. 이들 주주는 딜라이브의 기업 경쟁력이 상승하거나 다른 기업에 피인수될 확률이 낮다고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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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재물류단지 사업 동원설 탓? ‘실적 개선세’ 팬오션 주가 부진한 까닭
[일요신문] 팬오션의 주가가 오를 기미가 보이지 않아 투자자들의 시름이 깊어지고 있다. 사실 팬오션은 최근 실적 개선에 HMM(옛 현대상선) 인수 철회 등 호재가 발생했다. 증권가에서는 지난 3월 팬오션의 올해 1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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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D현대일렉트릭 주가 폭등에 HD현대 입맛만 다시는 사연
[일요신문] HD현대일렉트릭의 주가가 올해 들어 연일 최고가를 경신하고 있다. 그룹 차원에서는 반가운 일이지만 한편에서는 아쉬운 목소리도 나온다. HD현대일렉트릭은 전력기기 생산 업체다. HD현대그룹의 주력 사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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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경제 로드맵 믿었건만…일진하이솔루스 실적 부진 앞과 뒤
[일요신문] 일진하이솔루스가 수소 생태계 붕괴 우려에 고전하고 있다. 일진하이솔루스는 2021년 공모가 3만 4300원에 상장해 곧바로 9만 8000원까지 주가가 치솟았다. 하지만 일진하이솔루스의 현재 주가는 2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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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솔아이원스 상장폐지 위기…한솔그룹 반도체 사업에 드리운 그늘
[일요신문] 한솔아이원스가 전임 대표이사의 회계기준 위반으로 상장폐지 위기를 맞았다. 이에 따라 한솔그룹의 반도체 육성 전략이 차질을 빚을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한솔그룹은 2022년 1월 반도체 사업 역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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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뢰 회복 목적? 다우키움그룹 주주환원 정책 강화하는 내막
[일요신문] 그동안 주가 부양에 소극적이었던 다우키움그룹이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합류할 가능성이 증권업계 일각에서 제기되고 있다.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이란 주주 가치 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정부가 도입한 정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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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자리가 유독 커보이지만…LG전자 모바일 사업 부활 가능성 살펴보니
[일요신문] LG전자가 2023년 4분기에 이어 올해 1분기 실적도 기대치를 밑돌 전망이다. LG전자 사업본부는 H&A(가전·공조), HE(TV), VS(전장), BS(IT·ID·로봇) 등으로 구성돼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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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은 좋은데…’ HD현대에 인수되는 STX중공업 주가 왜 부진할까
[일요신문] 선박 및 방산용 엔진·기자재 업체 STX중공업은 지난해 3분기부터 최근까지 6건을 수주했다. 이는 총 1851억 원 규모에 달한다. STX중공업의 2022년 매출이 1793억 원이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