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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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계 시선 집중된 삼성 사장단 인사, 다른 그룹과 비교되는 까닭
[일요신문] ‘최고경영자의 등기임원 복귀 등 책임경영 실천을 위한 혁신적인 지배구조 개선’ ‘경영 판단의 선택과 집중을 위한 컨트롤타워의 재건’ ‘조직 내 원활한 소통에 방해가 되는 장막의 제거’. 외부인들로 구성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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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차 출시로 시장 분위기 바뀔까…현대차 수소차 ‘이니시움’ 향한 기대와 우려
[일요신문] 현대자동차(현대차)가 새로운 수소차 모델 ‘이니시움’을 공개했다. 현대차가 2018년 출시한 수소차 ‘넥쏘’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승용 수소차다. 자동차업계에서는 현대차의 수소차 시장 선점 의지를 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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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너일가라서 두둑?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상반기 보수’ 뒷말 무성
[일요신문] 현대카드가 지난 상반기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으나 회사를 이끄는 정태영 부회장의 보수는 크게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정 부회장의 높은 보수 인상률이 오너일가(지배주주)이기에 가능한 것 아니냐는 시각도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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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실자산 떠안기? 현대차, 현대모비스 적자 계열사 지분 고가 매입 논란
[일요신문] 현대자동차(이하 현대차)가 현대모비스가 보유한 중국 계열사 지분을 매입했다. 지분 가치는 현대모비스가 투입한 만큼 인정됐다. 일각에서는 해당 지분을 현대차가 고가에 매입한 것 아니냐는 시각도 나온다.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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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 6개월간 주식 가치 9000억↑…주식 부자 3위
[일요신문]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보유한 주식 가치가 최근 6개월 동안 9000억 원 이상 상승했다.정의선 회장. 사진=사진공동취재단4일 기업분석전문 한국CXO연구소에 따르면 지난달 말 기준 재벌그룹 총수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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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 큰데 실적이…현대차그룹, 보스턴다이내믹스 부진 애타는 까닭
[일요신문] 현대자동차그룹의 로봇 계열사 보스턴다이내믹스는 지난해 기대치를 밑도는 실적을 기록했다. IT업계에서는 보스턴다이내믹스 경쟁력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계속 나오고 있다.현대차그룹은 2021년 소프트뱅크로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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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약이 무효? 현대글로비스 주가 부진에 정의선 고민 깊은 까닭
[일요신문] 현대글로비스가 최근 배터리 재활용 사업 진출을 선언했다. 지난해 실적 부진 이후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이는 주가를 부양하기 위한 한 방편으로 이 같은 청사진을 제시한 것 아니냐는 해석도 나온다.현재까지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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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주환원정책 덕분? 기아, 한때 현대차 시가총액 추월 까닭
[일요신문] 기아가 최근 현대자동차의 시가총액을 추월해 증권가 화제에 올랐다. 현대차의 매출이 기아보다 60%가량 많다는 점을 고려하면 나름 충격적인 소식이었다. 기아의 시가총액 추월은 주주환원정책 덕분이라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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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당금 1600억’ 정의선 승계 시동 걸까? 현대차그룹 지배구조 풀이법 눈길
[일요신문]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배당금으로만 올해 1600억 원 이상을 챙길 것으로 예상된다. 정 회장의 승계 작업 시기에 관심이 쏠린다. 2010년부터 올해까지 받는 배당금은 세전 기준 8000억 원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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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무통인데 실적 떨어졌네…현대글로비스 ‘이규복 대표 자질론’ 솔솔
[일요신문] 현대글로비스 실적이 올해 들어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지난해 역대급 실적을 기록한 이후 그 분위기를 이어가지 못하고 있다. 올해 새롭게 투입된 이규복 대표이사의 경영 능력에 물음표가 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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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태영·정명이 부부 사익편취 우려? 현대카드 호실적의 이면
[일요신문] 현대카드가 카드업계 불황 속에서도 성장세를 기록했다. 현대카드가 계열사에서 받은 약 2500억 원의 영업수익(매출액 개념)이 호실적 요인 중 하나로 꼽힌다. 전체 영업수익의 10%가 넘는 수준이다. 지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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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분 승계 정지작업 나설까…현대제철 서강현 사장 임명에 쏠린 눈
[일요신문] 최근 현대제철에 서강현 신임사장이 선임된 배경에 눈길이 쏠린다. 안동일 전 사장이 임기를 1년 이상 남긴 상황에서 단행된 인사여서다. ‘재무통’으로 알려진 서강현 사장이 취임하면서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