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한올주택.
비싼 가격 때문에 아파트 거주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이 빌라로 눈을 돌리고 있으며 아파트보다 투자비용이 적은 빌라를 매입해 전월세로 돌리려는 투자자들도 증가하고 있다.
많은 부동산 전문가들은 “앞으로 빌라의 투자가치가 높아질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기존 부동산에서는 신축빌라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알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최근 신축빌라의 분양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업체가 등장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은 온라인을 통한 일대일 서칭서비스를 통해 전문가와 함께 시세파악부터 실매물 비교, 계약까지의 모든 사항을 쉽고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다.
특히 친절한 상담과 함께 매일 업데이트되는 정보를 통해 투룸, 쓰리룸, 복층빌라, 미분양빌라, 고급빌라 등 전국 각지의 신축빌라를 한 눈에 비교해볼 수 있는 ‘한올주택’이 주목을 받고 있다. 한올주택은 인터넷 커뮤니티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집에서도 편안하게 신축빌라 분양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올주택 리서치센터 서대원 대표는 “과거 부동산 시장에서는 시세차익이 큰 중대형 아파트가 인기를 끌었으나 요즘은 아파트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소형아파트 및 신축빌라 수요자들이 급증했다”며 “한올주택은 신축빌라 서치 및 비교에서부터 법무팀을 통한 재무설계 및 대출상담까지 계약의 전반을 일대일로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향후에는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적인 규모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박창식 기자 ilyo11@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