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Forever21 홈페이지 캡쳐
권민아는 지난 2월 미국 로스엔젤레스 스테이플 센터에서 열린 제 57회 그래미 어워드(the 57th Annual GRAMMY Awards)에서 3관왕을 수상한 퍼렐 윌리엄스와 협업했던 디자이너다. 퍼렐 윌리엄스는 권민아와 협업한 앨범 ‘GIRL‘을 통해 ’베스트 팝 솔로 퍼포먼스‘, ’베스트 어반 콘템포러리 앨범‘을 수상했고 ’Happy’로 ‘베스트 뮤직 비디오’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얻어 3관왕을 달성했다.
권민아는 퍼렐 윌리엄스 외에도 마크 론슨(Mark ronson)의 동생인 DJ 사만다 론슨(Samantha ronson)의 로고 디자인을 담당했고, 크리스 브라운(Chris brown)의 믹스테이프의 커버도 역시 디자인했다.
사진=Forever21 홈페이지 캡쳐
이번 콜라보는 한국 아티스트가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애니메이션 중 하나인 스폰지밥을 권민아 자신만의 스타일대로 디자인해 전 세계로 내 놓는다는 점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권민아 특유의 스타일답게 스펀지밥 캐릭터들은 힙합퍼로 변신해 비니를 쓰거나 골드체인에 오디오를 들고 스냅백이나 가죽 모자를 쓰고 있어 색다른 느낌을 더한다.
지난 2월 8일 뉴욕에서 첫 출시된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2월 27일 아시아 (한국, 일본, 중국, 홍콩, 동남아 등), 남미, 유럽(영국, 프랑스 등) Forever21 전 세계 매장에서 공식 런칭하며 스펀지밥 매니아를 만났다. 전 세계 매장에서와 마찬가지로 한국 매장에서도 일부 제품을 판매 중이다.
사진=Forever21 홈페이지 캡쳐
한국인으로서 첫 니켈로디언과 협업한 권민아는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를 갖고 있었는데 그런 생각들이 긍정적이 결과를 갖고 온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어 권민아는 “이번 콜라보인 스폰지밥은 개인적으로 어릴 적부터 무척 좋아하며 즐겨본 만화이기도 하고, 미국의 국민 만화다. 그런 만화를 내가 표현하고 싶은 걸 ‘스폰지 밥’을 통해 전 세계인에게 보여줄 수 있다는 점이 좋았고, 공식적으로 내가 그리게 된 것이 너무 뜻 깊었다”고 말했다.
권민아는 Forever21 이외에도 많은 해외브랜드와 콜라보 작업을 진행 중이며 한국에서도 아티스트로서 첫 정식 개인전을 앞두고 있다. 또한 권민아는 미국 힙합 브랜드인 D9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13년 권민아는 지드래곤과의 개인적 친분과 같은 권 씨 성으로 인해 지드래곤 권지용의 친누나로 잘못 알려져 주요 포털사이트 검색어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김태현 기자 toyo@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