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생리대 구입에 어려움을 느끼는 청소년들이 많다는 현실이 매우 안타깝다“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돕기 위한 대책을 시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먼저, 유한킴벌리는 2016년 하반기에 기본 품질에 충실하면서도 가격은 중저가인 생리대를 개발해 출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생리대를 구입하기조차 어려운 환경에 있는 청소년들은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유한킴벌리는 이번 기회를 통해 제품 가격의 다양성을 확보하고 소비자의 보편적 제품 선택권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있다.
둘째, 유한킴벌리는 당장 도움을 필요로 하는 저소득층 청소년들을 위한 조치로 올해 150만 패드의 생리대를 준비하고 관련 부처 및 시민사회단체와 협력해 초·중·고등학교에 생리대를 무상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하고 필요에 따라 추가 지원도 고려할 예정이다.
유한킴벌리 관계자는 “제품 혁신을 통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와 함께 사회적 약자를 배려하는 마음도 제품에 담아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ilyo11@ilyo.co.kr
-
‘천궁II’ 앞세워 ‘K-대공망 벨트’ 구축…LIG넥스원에 쏠리는 이목
온라인 기사 ( 2024.11.04 17:00 )
-
‘하이브리드 모델이 효자네~’ 르노코리아, 10월 총 1만2456대 판매
온라인 기사 ( 2024.11.04 17:11 )
-
‘투명병과 라이트’…맥주 시장을 관통하는 두 가지 키워드
온라인 기사 ( 2024.11.04 17:3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