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박람회는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을 위해 공채를 진행 중에 있거나 공채 예정인 은행, 증권사, 보험사, 카드사 및 금융공기업 등 총 52개의 금융회사가 참여해 채용상담과 채용설명회, 현장면접 등을 실시하고 금융권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금융위원장·금감원장·금융협회장·금융회사 사장단이 공동으로 청년 신규채용 규모 확대를 위한 협약식을 체결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 현장면접을 실시하는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KB국민은행은 구직자의 연령, 학교 등에 의해 차별을 받지 않도록 블라인드 심사를 진행한다. 서류통과 가능성이 낮은 지원자라도 본인의 역량과 열정을 보여준 우수 면접자에게는 하반기 공채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줄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빅데이터, 핀테크, 기술금융, 로보어드바이저 등 미래의 새로운 금융일자리를 소개하고 금융권 재직자의 취업선배 멘토링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신(新)금융 일자리관’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박람회 참여기관들의 채용설명회와 금융권 채용동향·취업 트렌드, 4차 산업혁명 취업 전략 등을 주제로 취업특강을 실시한다.
채용설명회와 특강을 원하는 구직자는 채용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ilyo11@ilyo.co.kr
-
‘천궁II’ 앞세워 ‘K-대공망 벨트’ 구축…LIG넥스원에 쏠리는 이목
온라인 기사 ( 2024.11.04 17:00 )
-
‘하이브리드 모델이 효자네~’ 르노코리아, 10월 총 1만2456대 판매
온라인 기사 ( 2024.11.04 17:11 )
-
‘투명병과 라이트’…맥주 시장을 관통하는 두 가지 키워드
온라인 기사 ( 2024.11.04 17:3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