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일요신문] 송희숙 기자 =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김석균)는 기업여신 업무시 고객이 제출해야 하는 각종 증빙서류를 은행 방문없이 온라인으로 제출하는 ‘무방문 자료제출 자동화 서비스’를 24일부터 도입했다고 밝혔다.
‘무방문 자료제출 자동화 서비스’란 여신심사시 고객으로부터 징구하는 각종 증명서, 재무정보자료 등을 ㈜한국기업데이터와 NICE평가정보(주)의 시스템과 연결하여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징구하는 서비스다.
현재 제출가능 서류는 법인세 신고자료, 종합소득세 신고자료, 부가세 신고자료, 원천세 신고자료, 각종 민원증명 등 약 43종이며 앞으로 제출가능 서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본 서비스는 농협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자료제출 자동화시스템」설치후 공인인증서 인증을 거치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NH농협은행 김석균 본부장은 “본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이 자동화 시스템을 기반으로 향후 기업여신에 대한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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