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계열 대학입시는 학생부보다 실기 비중이 높고 개인별 실력을 정량적으로 평가하거나 점수화하기 어려운 특징이 있다.
또 대학마다 실기 형태도 다르다. 이 때문에 학생들이 학교에서 입시상담을 받기 어려워 사교육을 통해 상담을 받는 경우가 많았다.
부산교육청은 학생들의 이런 어려움을 다소나마 해소시켜 주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번 설명회에선 입시지도와 진학정보에 정통하고 현장 경험이 풍부한 일선학교 교사들이 나와 음악·미술·체육계열에 대해 안내·설명한다.
이날 부산예술고등학교 김태하 교사는 음악계열의 전반적인 전형 이해, 수능과 실기능력이 필요한 정시모집 대학별 지원전략을 알려준다.
이어 동아고등학교 심형준 교사가 체육계열에 대한 전반적인 전형 이해와 지원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또 반여고등학교 박해원 수석교사가 미술계열 수험생들에게 그동안 진학지도를 한 경험과 최근 입시변화에 대한 입시정보를 제공한다.
참가 희망 학생은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수한 중등교육과장은 “일반고에서 예체능계열로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맞춤형 지원전략 수립과 학부모의 사교육비 경감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부산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위한 ‘비타민 플러스 자금지원 업무협약’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0 18:5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