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 Anil Chandraker 하버드대 교수 초청강연 후 기념촬영 모습
[부산=일요신문] 박영천 기자 =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직무대행 최영식)은 지난 18일 오후 3동 대회의실에서 미국 하버드 의과대학 신장내과 Dr. Anil Chandraker를 강사로 초빙해 해외연사 초청강연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강연을 맡은 Dr. Anil Chandraker(미국 하버드 의과대학 신장내과 교수)는 세계최초로 신장이식을 성공한 미국 하버드 의과대학 부속병원 Brigham & Women‘s Hospital 소속으로 신장이식 연구의 세계적 권위자이며 미국 이식학회 회장을 역임한 세계적인 석학이다.
이번 강연은 신호식 교수(신장내과)가 사회를 시작으로, 신동훈 교수(간담췌외과)가 좌장을 맡아 ’이식과 치료(Transplantaion: The Search for Cure)‘를 주제로 진행됐다.
강연에는 외과, 비뇨의학과, 마취통증의학과, 신장내과를 비롯한 신장이식에 관심있는 다양한 임상과 및 기초의학 교수들이 참여해 강연 후 질의응답 시간에 열띤 토론을 이어나갔다.
강연 후에는 멀리까지 와서 신장이식 치료에 대해 최신 지견을 알리고 열강을 해준 Dr. Anil Chandraker에 최영식 병원장직무대행이 감사패를 전달하고 다함께 기념 촬영을 했다.
ilyo33@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