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여객기가 기체 결함으로 출발이 지연되면서 승객들이 불편을 겪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 관계없음. 사진=일요신문DB
3번 엔진 시동 계통의 이상이 발견돼 항공기를 돌려 ‘램프 리턴’한 뒤 해당 부품을 교체했지만, 이번에는 엔진 가동 중 3번 발전기에 문제가 생겼다.
대한항공은 정비를 위해 승객들을 모두 내리게 한 뒤 수리에 시간이 걸릴 것으로 판단, 대체기(B777-300)를 투입하기로 했다.
승객 387명은 출발이 16시간 넘게 지연되면서 개인 일정에 차질을 빚는 등 불편을 호소했다. 일부 승객들은 “비행기 수리로 기내에 에어컨이 작동하지 않아 찜통더위 속에서 7시간을 기다렸다”며 “새벽 5시에 비행기에서 내리게 한 뒤 알아서 호텔을 잡으라고 했다”고 전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불편을 드려 승객들에게 죄송하다. 현지 호텔 확보가 어려워 공항 라운지를 제공한 상태”라며 “지역 컨트롤 타워를 통해 승객 지원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문상현 기자 moon@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