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해국제관광박람회’는 중국 최대 규모의 국제 관광박람회로 상해여유국에서 주최하고, 상해 전람중심에서 개최돼 53개 도시·국가, 750개 이상 업체에서 참가했다.
경주시가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 18~21일 중국 상해에서 열린 ‘제16회 상해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관광홍보관을 운영했다(사진=경주시 제공)
경주시는 ‘세계문화유산도시 경주’, ‘황금도시 경주’, ‘바다의 도시 경주’, ‘힐링체험도시 경주’, ‘꽃의 도시 경주’ 등 5가지 주제로 홍보부스를 구성, 홍보활동을 펼쳤다.
‘세계문화유산도시 경주’는 불국사, 석굴암, 양동마을, 역사유적지구 등 세계문화유산을, ‘황금도시 경주’는 천마총금관 등 경주에서 출토된 수많은 금제 유물을, ‘매력적인 경주’는 경주의 대표관광지를 홍보와 함께 경주관광 홍보영상도 함께 상영했다.
경주 모바일 스탬프투어, 경주세계문화엑스포공원과 20~30대 관광객이 많이 찾는 황리단길, 교촌마을 등도 중점 홍보했다.
주낙영 시장은 “경주가 대한민국 대표관광지라는 것을 인식할 수 있도록 역사와 힐링, 체험을 바탕으로 하는 관광지를 더욱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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