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개(육군·해군·공군·국군간호) 사관학교 2022학년도 입시설명회
[대구=일요신문]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17일 오후 2~4시 학생 및 학부모, 교사를 대상, 내년도 사관학교 입학전형안내를 위한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쌍방향 입시설명회’를 갖는다.
시교육청은 대구지역 수험생의 대입경쟁력 확보와 정확한 입시 정보 제공을 위한 ‘2022학년도 대입 릴레이 입시설명회’를 열고 있다.
이에 따르면 가장 빨리 입시가 시작되는 사관학교에 대한 공신력 있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시교육청 자체 유튜브 채널을 활용, 2022학년도 사관학교 합동 온라인 입시 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 19 확산 위험에 따른 집합 설명회 대신 온라인 쌍방향 설명회로 진행된다.
육군·해군·공군·국군간호사관학교 순서로 사관학교별 30~40분간 설명회가 진행된다. 강사 설명 도중 유튜브 채널 댓글을 통해 실시간 질의응답도 함께 진행된다. 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는 개별적인 의문점을 즉석에서 바로 해소할 수 있고, 진학지도 담당 교원들은 사관학교 진학 희망 학생에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설명회 참여방법은 유튜브에서 ‘대구진로진학 ON-AIR’ 채널을 검색해 탑재된 동영상 자료 중 ‘사관학교 2022학년도 입시설명회’를 클릭하면 시청이 가능하다.
설명회 이후 녹화된 동영상을 유튜브에 탑재, 해당 시간 이후에도 시청이 가능하다.
김동호 중등교육과장은 “사관학교 뿐 아니라 수도권 및 지역의 주요 대학을 대상으로 한 ‘2022학년도 릴레이 대입설명회’도 온라인으로 진행될 것”이라며, “이를 통해 2022학년도 대학입시에 대한 수요자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해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입시 전략 수립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2021년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원서접수
- 4월 19~23일 온라인 접수 -
- 교육행정 75명, 공업(일반기계) 1명 선발
대구시교육청이 오는 19~23일 신규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원서를 접수한다.
선발 예정인원은 교육행정직 75명, 공업(기계)직 1명으로 총 76명이다.
이중 대구시 소재 특성화고·마이스터고 졸업자를 대상으로 공업(기계)직 1명을 선발한다. 장애인 구분모집으로 교육행정직 3명, 저소득층 구분모집은 교육행정직 2명을 각각 선발한다.
응시원서는 대구시교육청 나이스 교직원 온라인채용 사이트에서만 접수가 가능하며, 마감일(23일 오후 6시까지)에는 지원자가 많아 인터넷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
임호 인사담당사무관은 “필기시험은 오는 6월5일 진행될 예정이며, 코로나19 진행상황을 지켜보며 시험준비에 만전을 다할 것”이라며, “임용시험에 대한 변동사항 및 안내사항이 있을 경우 즉시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관련 사항은 대구시교육청 인사담당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상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최창현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