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는 사상구청과 컨소시엄을 맺고 지난 6월 교육부가 주관하는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사업)’에 선정돼 3년간 49.5억의 정부재정지원을 받아 지역 특화 맞춤형 인재양성, 지역 내 평생교육활성화를 추진한다.
경남정보대는 해당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과 지방자치단체, 참여기관, 지역공동체간의 협업 파트너쉽 조성을 위한 공유·협력 간담회를 9월 28일 부산롯데호텔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고등직업교육혁신위원회 공동위원장인 김대식 경남정보대 총장과 조병길 사상구청장을 비롯해 이영활 부산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이정림 사상기업발전협의회 회장, 손영수 사상문화원 원장 등 기관장들과 함께 사상구청년기업가모임, 부산경남스타트업네트워크 파운더스 등에서 참여해 성공적인 사업 수행을 위한 특화분야 고도화 방안과 지역 전문인력 양성 방향 등에 대해 논의했다.
조병길 사상구청장은 “본 사업이 사상구 발전에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지산학 협력을 공고히 하고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경남정보대 김대식 총장은 “지역사회 다양한 기관들과 함께 지역맞춤형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지역현안과제 해결을 통해 그동안 경남정보대에 많은 사랑을 보내주신 지역사회에 대학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K뷰티학과 주문식교육 참여학생 전원 취업 쾌거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는 기업이 대학에 원하는 전문인력을 ‘주문’해 맞춤 교육을 진행하며 취업까지 책임지는 ‘취업보장 주문식교육’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다. 경남정보대는 이미 삼성중공업, 약손명가, 준오헤어, 아이디헤어 등 우수 기업들과 협약을 맺고 취업보장 주문식교육을 통해 많은 학생을 취업시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K뷰티학과는 지난 2021년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인 ‘에스티로더 컴퍼니’와의 주문식교육 협약으로 참여 학생 10명이 전원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참여했던 학생들은 서울, 부산, 분당 등 전국에 걸쳐 근무 중이며, 현재 교육 중인 3명의 학생도 조기 취업이 확정된 상태다.
해당 과정은 최상급 직원복지를 자랑하는 글로벌 코스메틱 기업 취업이라는 장점으로 지원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특히 올해 2학기부터 에스티로더 컴퍼니 본사 인사과장이 직접 수업을 진행해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경남정보대 K뷰티학과 정철순 학과장은 “지역 전문대학 미용 분야에서 대기업 취업, 특히 주문식교육을 통한 참여 학생 전원이 취업에 성공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보다 안정적인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최고의 전문대학 명성에 걸맞은 교육과정으로 우수한 인재들을 양성해 취업까지 책임질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정보대는 LINC3.0 사업을 통해 주문식 교육과정을 더욱 고도화하고 본격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보건의료행정과, ‘2022 Job Conference' 개최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 보건의료행정과는 27일 대학 아트홀에서 ‘2022 Job Conference'를 개최했다. 이날 컨퍼런스에는 보건의료행정과 2학년 학생 50여 명과 부산예한방병원·연세척병원·김해복음병원 등 현직 병원 관리자들이 참석했다.
컨퍼런스에서 학생들은 현장실습, 취업 준비 과정 등에 대해 발표하고 일선 병원에서 일하는 관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병원 관리자들은 학생들의 병원 취업과 관련한 다양한 질문에 상세하게 답했다.
부산예한방병원 송범영 총괄이사는 “최근 한방병원 개원이 증가하고 있고, 우리 병원에도 경남정보대 졸업생이 다수 근무하고 있다”면서 “주문식 교육 협약을 통해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원무행정, 보험청구 등 학생들의 병원행정 실무 역량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남정보대 보건의료행정과 신문주 학과장은 “보건의료행정과는 지속적으로 병원실습 및 산업체 특강 등을 통해 현직 병원관계자들과 다양하게 교류하며 학생들에게 현장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2023년부터는 전국 최초로 양·한방 원무행정서비스과정을 진행해 학생들이 취업 걱정 없이 병원현장에서 필요로 한 실무교육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남정보대 보건의료행정과는 부산 유일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운영으로 4년제 학위취득까지 가능한 학과다. 2021년 취업률 결과 79.4%(교육부 대학알리미)로 부산·울산·경남지역 보건행정 관련학과 중 가장 높은 취업률을 기록해 진학을 고려하는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성대] LINC 3.0 사업단, ‘2024 제2회 경성 창업캠프’ 성료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6:46 )
-
[한국남동발전] 2024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산업부장관 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10:32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