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는 사회적경제기업 간 연대와 협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17일 오후 2시 장유 소재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회의실에서 제2회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네트워킹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해에서 활동 중인 사회적경제기업과 사회적공동체, 예비창업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사회적경제기업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법무 분야 실무 Q&A 시간을 시작으로 기업 간 연대와 협업을 주제로 네트워킹의 꽃을 피웠다.
특히 관내 사회적경제기업이자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코코드론이 이번 행사 멘토기업으로 나서 세계 최초로 특허받은 DIY 친환경 종이드론 제작을 비롯해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 입점과 관련한 사업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참여자들이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대형 기업혁신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형태의 네트워킹 행사를 개최해 기업 간 협업을 장려하고 모두가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 하동세계차엑스포장 홍보
김해시는 17일 세계차엑스포(5.4~6.3)가 열리고 있는 하동군에서 김해고향사랑기부제를 널리 알렸다. 하동세계차엑스포는 차 분야 국내 첫 정부 승인 국제행사로 시는 경남도와 함께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나서 김해시 답례품(스틱꿀)과 고향사랑기부저금통을 관람객에게 배부하고 홍보부스에 대표 답례품인 김해장군차, 봉하쌀, 명인명도 등을 전시해 관심을 모았다.
시는 또 고향사랑기부제 국민적 인지도, 답례품 등을 조사해 향후 제도 개선 등에 반영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경전철역 퇴근시간 캠페인 등 홍보방법을 다각화해 김해고향사랑기부를 알려나갈 방침이다. 고향사랑기부는 전국 농협이나 고향사랑e음 사이트에서 개인이면 누구나 본인 주소지를 제외하고 기부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하동세계차엑스포 같은 축제․행사뿐만 아니라 경전철역 캠페인 등 다양한 방문 홍보를 이어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청년들의 지친 마음 산촌체험으로 치유합니다”
김해시 산촌마을의 자연자원을 활용해 심신치유활동을 지원하는 산림치유마을 프로그램에 김해 청년들의 반응이 뜨겁다. 토(土)닥토(土)닥 산림치유마을 프로그램은 김해시 청년친화도시 보조금 공모사업의 하나로 신어산 자연숲 캠핑장에서 김해 청년(만39세 이하)들을 대상으로 올 3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산림치유마을은 △자연 속에서 진행되는 명상으로 마음을 다스리는 ‘산림치유’ △내 손으로 나무를 만지며 캄포도마를 만들어보는 ‘목공치유’ △나무에 올라 탁 트인 경관을 구경할 수 있는 ‘트리클라이밍’ △직접 텐트를 치고 산속에서 하루를 보내는 ‘산촌 살아보기’ 4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각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현재 6월 일정까지 예약을 받고 있으며 2달간의 정비를 거쳐 9월부터 다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신어산 자연숲 캠핑장 누리집을 참고하고 예약은 장척힐링마을협동조합으로 하면 된다.
#‘메타버스 비상탈출 상담랜드’ 오픈
김해시(시장 홍태용)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김해 청년(만15~39세)들의 비대면 상담공간인 ‘비상탈출 상담랜드’를 19일 오픈한다. 김해청년다옴을 모티브로 한 가상 상담창구인 비상탈출 상담랜드는 △상담센터 △정보센터 △힐링존 △교육센터 △어드벤처존 등 전문 상담 서비스와 재미 요소를 결합한 다양한 콘텐츠로 운영된다.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나 가입 절차 없이 상담랜드에 접속해 심리, 진로, 재무 등 여러 분야 전문가와의 개인상담과 매주 다양한 주제의 집단상담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비상탈출 상담랜드 누리집과 QR코드로 예약하면 된다.
오픈일인 19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인증샷·게이미피케이션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지급한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부산시] ‘해양 싱크탱크 정책협력 네트워크’ 출범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