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여성기업인협의회 제12대 회장에 금강메탈(주) 임명숙(57) 대표가 취임했다. 김해시여성기업인협의회는 지난 18일 오후 4시 김해 아이스퀘어호텔 3층 그랜드볼룸에서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취임식에는 홍태용 김해시장, 최열수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을 비롯한 경남의 중소기업 지원기관장과 지역 경제인, 협의회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신임 임명숙 회장은 진영읍에 소재한 조향장치 등 자동차 부품제조업체인 금강메탈(주) 대표로 2007년 회사 설립 이후 16년간 기업을 이끌어온 지역 대표 여성기업인이다. 이날 이·취임식에서는 고향사랑기부금 500만원과 쌀 700kg이 김해시에 기탁돼 소외계층을 위한 지역사회 공헌활동도 이뤄졌다.
임명숙 회장은 취임사에서 “여성기업인들의 정보 교류와 권익 향상을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며 “우리 여성기업인들만의 혁신적인 기업활동으로 지역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홍태용 시장은 축사에서 “김해시는 제조업 기반의 기업 체질 개선으로 산업구조의 대전환을 진행하고 있다”며 “여성기업인들의 섬세한 리더십과 활발한 경영활동으로 동남권 경제수도 김해 건설에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김해시여성기업인협의회는 2001년 4월 창립해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하며 현재 67명의 회원이 활동 중으로 기업경영정보 제공, 워크숍 개최 등으로 여성 CEO 역량 강화를 돕고 있다.
#대동생태체육공원 봄꽃 장관
김해시 대동면 낙동강변 대동생태체육공원 야생화단지의 봄꽃들이 만개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이곳은 최근 제8회 김해꽃축제 장소로도 활용됐다.
야생화단지는 축구장 17개 정도 면적인 12.4ha에 펼쳐져 있으며 강렬한 붉은 색이 시선을 사로잡는 꽃양귀비를 비롯해 노란색과 주황색의 금계국, 봄과 가을에 볼 수 있는 코스모스, 보랏빛 수레국화와 흐드러지게 핀 안개초까지 각자의 자태를 뽐내고 있다.
올 봄에 심은 여름꽃 백일홍은 자기 차례를 기다리고 있다. 잔디광장에는 흔들의자 등 쉼터와 그늘막이 설치돼 있어 낙동강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시는 2021년부터 낙동강 둔치 여가녹지 조성사업을 추진해 야생화단지를 조성해 시민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도 개발제한구역 환경문화사업 선정으로 행정절차를 거쳐 올 연말까지 이곳에 연꽃단지, 갈대정원, 주차장을 추가 조성한다.
시 관계자는 “낙동강 둔치 수변공간을 잘 가꾸어 꽃축제 같은 행사공간뿐 아니라 시민 휴식공간으로서 김해 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로명주소 활용한 어린이 안전예방 홍보
김해시는 지난 18일 김해어린이교통공원에서 개최된 제11회 해동이안전페스티벌 행사에 참여해 ‘도로명주소를 알면 안전이 보입니다’라는 주제로 자라나는 세대인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명주소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공하고 도로명주소를 활용할 수 있는 똑똑한 어린이가 될 수 있도록 ‘도로명주소를 활용한 어린이 안전 예방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우천으로 인해 축소 운영됐으나, 참석한 1,000여 명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홍보부스를 운영해 도로명주소의 원리와 활용법에 대한 어린이 애니메이션 홍보 동영상 상영 및 도로명주소 퀴즈 풀이를 진행했다. 응급상황 발생 시 도로명주소를 활용해 112 또는 119에 위치를 정확하게 신고하는 방법 등을 설명했다.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연필, 어린이 교통안전물품인 옐로카드(어린이 안전카드)에 올바른 도로명주소 표기법을 인쇄해 배부하는 등 어린이 맞춤형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노년기 꿈과 희망을 디자인하는 ‘실버드림’ 성료
(재)김해시복지재단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관장 류재복)은 2023년 복지관 신규 회원 어르신 10명을 대상으로 3월부터 5월 10일까지 총 7회기에 걸쳐, 노년기 꿈과 행복을 디자인하는 ‘실버드림(silver dream)’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하는 ‘2023년 김해누리!행복누리! 공모사업’에 선정된 ‘실버드림’은 노년기에 갓 접어든 새로운 노년이 겪는 우울감 및 무기력 등의 부정적인 감정을 해소하고 즐겁고 행복한 노년을 설계해보는 프로그램이다.
도형으로 보는 자신의 유형과 퍼스널 컬러 진단, 미니 자서전쓰기 , 새로운 도전한 선배와의 조우 등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시작하기 위해 기존에 없던 새로운 다양한 강의를 지원해 참여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최정규 김해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복지관 내 신규 회원과 기존 회원이 함께 소통해 원활하고 즐거운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정동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경남 의령군의회, 계엄선포 시국에 외유성 여행 논란
온라인 기사 ( 2024.12.09 23:32 )
-
[김해시] ‘국민행복민원실’ 재인증 현판식 개최 外
온라인 기사 ( 2024.12.09 18:49 )
-
온종합병원 “삶 망가지는 게임중독...시간·목표 정해 즐겨야”
온라인 기사 ( 2024.12.08 1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