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지난 6월 1일 지역 주민의 대학교육 지원과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해 ‘서울디지털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3월 ‘부산디지털대학교’와 최초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이번 협약으로 모두 3개의 사이버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은 기장군민에게 장학혜택을 제공하고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사이버대학을 중심으로 관-학 협력을 확대 중에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장군민은 누구나, 서울디지털대학교 학부 장학혜택(수업료의 30%), 경희사이버대학교 학부 장학혜택(수업료의 30%) 및 대학원 장학혜택(수업료의 20%)을 받을 수 있으며, 매 학기 각 대학교에서 정한 성적 기준을 유지하면 된다.
해당 혜택은 2023학년 2학기 원서접수자부터 적용되며, 각 대학에서는 6월 1일부터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기장군 교육청소년과 및 서울디지털대학교, 경희사이버대학교로 문의하면 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사이버대학교와의 업무협약 확대로 군민들의 대학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온·오프라인 언제 어디서나 학습하기 편한 ‘평생학습도시 기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장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일광노인복지관, 독거노인 건강음료 지원에 맞손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장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지난 2일 관내 독거노인의 복지 증진을 위해 일광노인복지관과 ‘건강음료 지원사업(사업명: 나르미와 지키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경희(장안읍장), 최귀화(장안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손병수(일광노인복지관 관장) 외 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으로 각 기관은 상호협력 속에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주 1회 건강 음료를 배달하며 안부를 확인한다. 비상연락처 등 필요한 정보가 기재된 응급·안전 스티커를 독거노인의 가정에 부착해 위기 상황 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건강과 안전지킴이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게 된다.
손병수 일광노인복지관장은 “2021년부터 지속된 건강음료 지원 사업에 대한 어르신들의 수요가 갈수록 높아지는 추세로 어르신들의 건강과 돌봄을 위한 활동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최귀화 공동위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민·관이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고독사를 예방하고 사회적 안전망 구축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철마면, 1인 가구 병원동행서비스 ‘니캉내캉’ 추진
기장군 철마면(면장 양재열)과 철마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상연)는 지난 5월 31일 예비 사회적기업 ‘㈜당신처럼동행(대표 유은선)’과 1인 가구 병원동행서비스 ‘니캉내캉’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니캉내캉’은 사회적 고립 및 위험대응력이 부족한 1인 가구 증가에 따라 돌봄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철마면 특화사업으로 추진됐다. 관내 50세 이상 1인 건강취약계층 10여 명을 대상으로 6월부터 12월까지 시행하며, 동행 전문 매니저를 1:1 매칭해 출발 및 귀가 시 동행하며, 병원 내 접수·수납 지원, 진료보조, 약국 동행 등 전반적인 병원 이용을 도울 예정이다.
㈜당신처럼동행 유은선 대표는 “가족과 같은 따뜻한 마음으로 건강취약 계층의 병원 동행을 적극 돕고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양재열 철마면장은 “관내 주민들에게 생활 밀착형 서비스 제공해 복지체감도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설명했다.
박정헌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ONN닥터TV “올해 의사들이 꼽은 최대뉴스 ‘전공의 집단사직’”
온라인 기사 ( 2024.12.10 16:52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