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안전용 CCTV 자가통신망 구축…노후 CCTV 교체 등 안전 예산도 확보
[일요신문] "주민 안전과 행복한 정주여건 조성으로 명품 수성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
국민의힘 이인선 국회의원(대구 수성구을)이 (가칭)아트센터들안 조성 9억원, 파동로32길(삼풍아파트 서편) 도로확장 6억원, 생활안전용 CCTV 자가통신망 구축 3억원, 노후 생활안전용 CCTV 교체 6억원 등 총 24억 원의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이에 따르면 (가칭)아트센터들안 조성은 들안예술마을 시각예술 복합 전시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대구 현대미술 역사 상징성을 기반으로 한 차별화된 전시공간을 구축한다. 지역 내 유휴공간을 매력적인 공간으로 재창출하고 저층 주거지역 공동체 사회의 활성화와 지역 활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풍아파트 서편 파동로32길 도로확장의 경우 개발제한구역이 해제된 집단취락지구 주요 장기 미집행 도로를 개설해 지역주민의 숙원사업을 해소하고 지역균형개발이 촉진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아울러 생활안전용 CCTV 자가통신망 구축 예산으로 성능과 보안성이 향상된 방범 및 재난 CCTV 영상전송용 자가통신망을 구축해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노후 CCTV를 교체해 각종 사건·사고와 재난재해에 대응한다. 특히 범죄예방과 상시 모니터링체계를 구축해 주민의 생활 안전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전도시를 구현한다.
이인선 의원은 "이번 예산확보는 우리 수성구 주민들이 언제나 안심하고 편안한 정주여건을 만드는데 중점을 둔 예산확보"라며, "주민들께서 품격과 자긍심을 느끼실 수 있는 명품 수성구를 만드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의원은 지난해 6월 보궐선거로 국회에 등원해 2022년 하반기에만 총 35억원의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를 확보하는 등 주민 성원에 부합하는 예산확보로 역동적인 수성구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김은주 대구/경북 기자 ilyo07@ilyo.co.kr
-
홍준표 "용병 하나 선택 잘못 했을 뿐…기죽지 말자"
온라인 기사 ( 2024.12.08 22:53 )
-
포항서, '제2회 대구경북공항 국제물류포럼' 열려
온라인 기사 ( 2024.12.08 10:33 )
-
[인터뷰] 박창범 전 우슈협회장 "이기흥 회장이 당선되면 종신제 간다"
온라인 기사 ( 2024.12.09 10: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