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는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SCOUT)’ 사업에 최근 선정됐다고 밝혔다.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은 기존 창업교육 거점대학을 확대해 지역별 창업교육 기반을 구축, 지자체와의 협업 체계 마련 등 대학을 지역사회 창업교육의 중심(허브)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경남정보대는 전국 전문대 가운데 동남권에서 울산과학대를 주관대학으로 해 거제대, 경남도립거창대, 마산대와 연합체를 이뤄 선정됐다. 특히 전문대 연합체는 올해 처음으로 선정됐으며 지역정주형 창업자 발굴 프로그램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창업교육 혁신 선도대학에 선정된 대학 연합체들은 7월에 사업 협약을 체결한 후 본격적으로 사업수행에 나서게 된다.
경남정보대 김대식 총장은 “창업교육은 대학 교육의 중요한 요소이면서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핵심”이라며 “지역사회와 함께 창업을 통해 역동적이고 진취적으로 발전하는 대학으로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지역주민 소통의 장 ‘K-HiVE Lounge’ 개소식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는 23일 민석광장 및 K-HiVE Lounge에서 K-HiVE Lounge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지역구 국회의원인 장제원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경남정보대 김대식 총장, 조병길 사상구청장, 사상구의회 윤숙희 의장과 지역주민 등 내외빈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개소식을 갖는 K-HiVE Lounge는 500 제곱미터(약150평) 규모로 2개의 실습실과 커뮤니티 공간으로 조성돼 있다. 실습실은 재학생들의 수업에 활용될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을 위한 평생 직업교육에 활용되고 있으며, 커뮤니티 공간은 사상구 및 각 동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정보 교류 및 작품 전시공간, 휴식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K-HiVE Lounge 내 무인카페, 도서, 공용 프린터 설치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지역주민들의 회의장소는 물론 언제든지 편히 쉴 수 있는 쉼터로 지역주민들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김대식 총장은 “대학의 담을 허물고 지역사회 주민들이 언제든지 오셔서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시설을 마련했다”며 “경남정보대의 모든 인적, 물적 인프라를 58년간 아낌없는 사랑을 보내주신 사상구민 여러분들과 나누려고 한다”고 밝혔다.
HiVE사업은 전문대학이 기초자치단체와 협력하여 지역 특화 분야 인재 양성, 평생직업 교육과정 운영, 지역 현안과제 해결 등 지역을 기반으로 한 고등직업교육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경남정보대는 본 사업을 통해 지역주민 400여명을 대상으로 23개 평생직업교육과정을 운영하며 현재 170명이 본 과정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7명이 재취업에 성공하는 등 평생교육 프로그램과 지역 경로당 리모델링 및 노후 옹벽 벽화 등 지역공헌사업에도 기여하고 있다.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 파견학생 발대식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는 27일 교내 민석기념관 대회의실에서 ‘2023년 글로벌연수 프로그램 파견학생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대식 총장을 비롯, 이번 연수에 참여하는 학생 35명과 지도교수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에 연수 대상 학생들은 7월 3일 호주 James Cook University Brisbane에 파견돼 4주 동안 언어 집중교육, 진로탐색, 멘토링 강연, 현장 직무교육, 현지업체 실습 및 각종 탐방 등을 하고 돌아오게 된다.
김대식 총장은 “우리 대학의 다양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해외로 진출할 기회가 많이 주어지고 있다. 현지에서 많이 보고 배우는 좋은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 며 “앞으로도 경남정보대는 학생들의 외국어 능력 향상 및 해외취업을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정보대는 전문대학 글로벌 리더 육성 프로그램,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사업에 각각 선정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글로벌 연수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온요양병원 입원 무연고자, 의료복지 덕에 수감 모면 병원요양
온라인 기사 ( 2024.12.15 10:57 )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