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이 봄철 가족공원 이용객 증가를 대비해 지방 사업장의 안전을 점검하고자 지난 2일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을 방문했다.
정 회장은 봄맞이 공원 행사를 앞둔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의 더비광장을 찾아 어린이 승마장과 슬레드힐, 바운싱돔 등 주요 유원시설을 둘러봤다. 다중운집시설인 경마 관람대도 방문해 각종 설비와 소방시설 등 안전관리 실태를 직접 점검했다.
이어 경마현장 부서를 방문한 정 회장은 임직원과 경마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최고의 고객 서비스는 안전에서 시작된다”며 안전에 만전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정기환 회장은 외부 일정으로 내년 개통 예정인 부전-마산 복선전철 노선의 부경경마공원역을 방문했다.
정 회장은 동행한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직원들에게 “국민에게 한층 더 가까운 레저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부전-마산 복선전철 노선의 개통과 연계한 고객서비스 향상 방안을 세심하게 준비해달라”고 강조했다.
#2024년 상반기 재활승마 강습생 모집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본부장 엄영석)에서 장애인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14일 오후 3시부터 15일 오후 3시까지 재활승마 강습생을 모집한다.
재활승마는 한국마사회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신체적·정신적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말과 함께 활동하며 회복을 도모하는 재활 치료 방법 중 하나다. 말 위에서의 움직임이 평지에서의 걸음걸이와 상당히 유사하기 때문에 걷는 것과 비슷한 신체적 운동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말의 비언어적 행동을 이해하고 말과 교감하기에 심리적 안정에도 도움이 된다.
재활승마 모집대상은 만 6세에서 18세 이하의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 보유자(신장 180cm 이하, 체중 70kg 미만)다. 재활승마 활동에 문제가 없다는 의사소견서 등 제출서류를 완비해 14일 오후 3시부터 15일 오후 3시까지 이메일로 강습신청을 하면 된다.
강습생은 더 많은 아이들에게 기회를 부여하고자 1·2순위 선정 기준과 선착순 접수를 같이 적용한다. 1순위는 강습 이력이 없는 신규 신청자이며, 2순위는 이전에 참여했던 강습생 중 강습 횟수가 적은 신청자다. 강습 대상자 발표는 3월 15일 오후 6시 말산업 종합포털 ’호스피아‘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이번 강습은 1차와 2차로 나눠 진행된다. 1차는 3월 말에서 4월 말까지, 2차는 5월 말에서 6월 말까지이며 강습은 매주 주말, 주 1회씩 6주 동안 진행된다.
강습 프로그램은 승마를 활용한 말 교감과 신체 운동 프로그램을 주요 내용으로 하며 무엇보다 강습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도모한다. 강습반은 강습생 2명과 재활승마 코치, 강습 보조자가 하나의 반으로 운영되고 강습생 1명 당 말 1두로 운영한다.
수업은 렛츠런파크 부산경남 승마랜드에서 진행하며 강습비는 무료다. 재활승마 강습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호스피아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한국마사회 재활힐링 승마센터 부산점(월·화 휴무)으로 문의할 수 있다.
이혜림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기장군] 정종복 군수 “‘KTX-이음 기장역 정차 유치’ 끝난 것 아냐”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4 00:03 )
-
KR 한국선급, ‘메인엔진·발전기 최적 정비 위한 CBM 기술’ 개발
온라인 기사 ( 2024.12.12 00:02 )
-
[코레일유통] ‘2024 탄소중립 경연대회’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2 11:3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