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인호 “더욱 겸손하게, 더욱 열심히 오직 사하발전만을 위해 뛰겠다”
JTBC가 여론조사기관 메타보이스에 의뢰해 실시한 후 3월 14일 공개한 여론조사에서 ‘올 4월 실시되는 부산시 사하(갑) 국회의원 선거에서 누구를 지지하겠느냐’는 질문에 최인호 의원이 50%, 이성권 후보가 35%를 기록해 오차범위(95% 신뢰 수준에 ±4.3%p) 밖에서 최인호 의원이 크게 앞선 것으로 나타났다.
최인호 의원의 지지율이 높게 나타난 것은 국회의원 재임 기간 동안 사하구를 위해 공들였던 사업들이 가시화된 성과로 나타났고, 이에 대한 주민들의 높은 만족도가 여론조사 결과로까지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제2대티터널, 하단-녹산선, 재개발·재건축 지원 등 대형 SOC 사업들과 하단유수지 생태도서관, 괴정역 에스컬레이터·대티역 엘리베이터, 당리 승학산 치유의 숲, 신평2동 서부산 의료원 등 생활밀착형 SOC를 유치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전국 최상위권의 의정활동 성과도 최인호 의원의 높은 지지율에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최인호 의원은 ‘21대 국회 법안 통과율 전국 1위’, ‘21대 본회의 출석률 부산의원 1위’, ‘8년 연속 국정감사 우수의원 수상’을 기록한 바 있다.
최인호 의원은 “성원해주신 사하구민들께 거듭 감사드리며, 더욱 겸손하게 더욱 열심히 오직 사하발전을 위해 뛰겠다”며 “3선이 되면 힘 있는 국토위원장이 되어서 사하의 ‘교통 혁신’, ‘주거 혁신’, ‘생활의 혁신’을 이뤄내 사하의 가치를 확실히 올리겠다”고 밝혔다.
이어 “일 잘하는 사하사람 최인호가 지난 8년보다 더욱 열심히 뛰어서 반드시 승리하겠다. 많이 도와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이번 여론조사는 JTBC가 여론조사기관 메타보이스에 의뢰해 지난 12~13일 실시한 것으로 부산 사하구 갑 선거구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남녀를 대상으로 휴대전화 가상 번호 등을 활용한 무선전화 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응답률은 13.9%이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4.3%p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하용성 부산/경남 기자 ilyo33@ilyo.co.kr
-
‘제1회 지역사회 에너지 혁신 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온라인 기사 ( 2024.12.10 17:17 )
-
[김해시] 홍태용 시장 “민생안정 공직기강 확립 행정력 집중”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9 )
-
[부산시교육청] 행안부 주관 ‘국민행복민원실’ 공모 국무총리표창 수상 外
온라인 기사 ( 2024.12.11 09:32 )